황금나침반 (The Golden Compass)


아카데미상을 휩쓴 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으로 유명한 뉴라인 시네마가 또다시 세계 17개국 언어로 번역돼 1,400만부가 판매된 필립 풀먼의 베스트셀러 3부작 [His Dark Materials]을 영화로 제작키로 하고 첫 작품 [황금나침반]을 미국에서 12월 7일 개봉했다.

[황금나침반]의 세상은 우리가 사는 세상과 다른 세계다. 그 곳은 사람의 영혼이 자기 몸 속에 있지않고 데몬이라는 형태로 밖에 존재하며 그 사람과 일생동안 동행하는 별난 세상이다.

주인공 라라는 옥스퍼드의 조던 대학 학장으로 부터 시공을 초월하는 신비한 전설 속의 황금나침반을 얻고 자신이 황금나침반을 지키고 보호해야할 운명임을 알게 된다. 그녀의 삼촌 아스리엘은 모든 세상의 비밀과 또 다른 세계로 가는 통로 역할을 하는 더스트를 미지의 노스폴에서 발견하고 학계에 보고하지만 모든 정치와 사회를 지배하고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매지스테리움은 이 사실을 우려한다.

어느 날 라라는 우연히 콜터 부인을 알게 되고 그녀와 노스폴을 여행하려다가 황금나침반을 빼앗으려는 콜터 부인의 음모를 눈치 채고 탈출한다. 라라는 인간과 데몬을 분리하려는 어둠의 세력 고블러들이 실험을 위해 어린이들을 유괴하는 것을 알고 집시 족들의 도움으로 노스폴 여행을 단행한다.

뉴라인 시네마는 [반지의 제왕] 제작에 참여한 프로듀서 마이클 린, 토비 에머리치, 마크 오데스키를 책임 프로듀서로 참여시켰고 [반지의 제왕] 제작비용의 2배에 달하는 2천억 원의 제작비를 투입했다.

얼마 전 미국의 카톨릭 연맹은 [다빈치 코드]의 경우처럼 필립 풀먼의 3부작 판타지 소설이 신을 모독하는 책이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반박 책자를 배포하며 거부운동을 하고 있다. 연맹측은 작품 시리즈 내에 카톨릭 교회를 방불케 하는 종교 조직이 부정적으로 묘사되며 신에게 대항하는 무신론적 주제라는 지적이다.

현재 [황금나침반]은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마크하고 있으며 국내는 19일에 개봉한다.

[황금나침반(The Golden Compass) 트레일러 보기]



[이전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