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맨 리턴즈(Superman Returns)



영화 [엑스맨] 1, 2 편의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수퍼맨 리턴즈]로 미디어와 영화계 전문 비평가들과 관객들에게 극찬과 호평을 받고 있다. 1987년에 개봉된 '수퍼맨 4' 이후 19년만에 수퍼맨이 우리 곁으로 돌아온 것이다. [수퍼맨 리턴즈]는 '수퍼맨 2'(1980)와 '수퍼맨 3'(1983) 중간 시점을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번에는 1~4편에서 슈퍼맨 역을 맡은 크리스토퍼 리브에 이어 신예 브랜든 루스와 케이트 보스워스가 각각 수퍼맨과 그의 연인 로이스 레인으로 열연한다.

이 영화에서 수퍼맨은 오래전 우주 멀리서 파괴된 그의 고향 행성 크립톤의 잔해가 우주인들에게 발견되자 이를 찾기 위해 5년간 지구를 떠났고 이 틈을 이용한 악당 렉스 루터(케빈 스페이시)는 감옥에서 풀려나와 북극에 있는 수퍼맨의 고독의 요새(Fortress of Solitude)에 침입해 크리스탈의 비밀을 파헤쳐 세계를 멸망시키려고 한다.

한편 지구로 돌아온 수퍼맨은 연인 로이스 레인이 신문사 편집장 조카와 약혼하고 5살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 것을 발견하는데 수퍼맨은 렉스 루터의 계략에 맞써 지구와 인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싸운다.

[수퍼맨 리턴즈]는 영화 매트릭스 시리즈 처럼 호주에서 거의 모든 장면이 촬영됐는데 뛰어난 CG 샷들과 웅장한 효과음이 돋보여 영화관에서 보면 훨씬 감동적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슈퍼맨 시리즈 영화에서 수퍼맨의 부친 조엘로 열연한 헐리우드의 명배우 마론 브란도(2004년 타계)도 컴퓨터 테크닉으로 재현해 화제가 된 [수퍼맨 리턴즈]는 6월 28일 세계에서 동시 개봉한 이래로 미국 영화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해 선두를 달리고 있다.

[수퍼맨 리턴즈(Superman Returns) 트레일러 보기]


[이전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