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혼팅(An American Haunting)



미국 역사상 귀신에 의해 사람이 죽은 유일한 사건으로 알려진 테네시주 시골의 벨 마녀(Bell Witch) 실화를 바탕으로 각색된 미스터리/공포 영화 '아메리칸 혼팅'(An American Haunting)이 5월 5일 개봉됐다.

도널드 서덜랜드, 시시 스페이섹, 레이첼 허드 우드 등이 주연하고 코트니 솔로몬이 감독한 이 영화는 오늘날 전해오는 여러 버젼의 벨 마녀 전설들 가운데 브렌트 모나한의 소설을 토대로 제작됐다. 영화의 줄거리는 1818년 미국 테네시주 레드리버에서 농장주 존 벨(도널드 서덜랜드)이 동네의 오랜 이웃이며 마녀로 알려진 케이트 뱃츠여인과 부동산 문제로 심하게 논쟁하다 재판을 받는데 얼마후 케이트는 병으로 죽으며 귀신으로 다시 나타나 복수하겠다고 저주하고 그 뒤 케이트의 귀신으로 추정되는 폴터가이스트 귀신이 존의 집에 출현해 집 안 물건들을 던지고 가족들을 괴롭히고 공포에 떨게 한다.

영화에서 폴터가이스트 귀신은 존의 막내딸 벳시를 가장 못살게 구는데 벨 가족은 폴터가이스트 귀신으로 인해 끝내 문제의 집을 떠났고 벨 마녀의 귀신은 아직도 집에 살며 주위 사람들에게 출몰한다고 한다. 이 영화에는 갑작스럽게 관객을 놀라게 하는 장면이나 음향으로 사람을 겁주는 공포영화 특유의 효과들로 오싹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최근 밝혀진 바로는 실제 케이트 뱃츠가 존 벨과 싸운 것은 사실이나 케이트는 재판 직후 바로 죽거나 그를 저주한 적이 없고 존 보다 더 오래 산 것이 확인돼 벨 가족을 괴롭힌 폴터가이스트 귀신이 누구인지는 미스터리로 남았다.

[아메리칸 혼팅(An American Haunting) 트레일러 보기]


[이전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