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이 거꾸로 작용하는 건사이트 광산


큰 바위나 돌이 저절로 움직여 화제가 되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스벨리의 남동쪽 테코파에 있는 건사이트 옛 광산 갱도에서 촬영했다는 '기괴한 중력 이례 현상' 이라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떠돌아 화제가 됐다.

데스벨리 근처 화이트 샌드 공군기지와 네바다주 지하기지에 배치된 미 공군의 무중력 비행물체의 동력으로 쓰이는 특수 광물이 채굴된 것으로 알려진 건사이트 광산은 오래전부터 작업하던 광부들이 원인모르게 실종된 광산으로도 유명하다.

동영상에는 탐험가 2명이 갱도 바닥의 광석을 주워 어께 높이에서 놓자 광석들이 땅에 떨어지지 않고 광산 지붕으로 올라가는데 이같은 동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그것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관해 토론을 벌였다.

이같은 영상이 사실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본래 데스벨리가 데스벨리로 불리우는 이유가 그곳에 어떠한 동물도 살고있지 않고 미스터리한 사건이 자주 발생해서 그렇다며 건사이트 광산에 실제로 무중력 광물이 있다고 주장했는데 이같은 영상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론하는 이들은 동영상이 어색하게 편집됐고 그같은 현상은 카메라를 거꾸로 하면 손쉽게 찍을 수 있다고 설명해 논란이 되었다.

건사이트 광산에서 촬영된 기괴한 동영상의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이곳을 누르면 중력 이례 현상 동영상을 볼 수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