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리 사후에 출현한 가짜 브루스 리



1973년 용쟁호투의 성공이후 홍콩과 헐리우드의 여러 영화 제작사들은 브루스 리의 이미지를 살린 쿵후 영화가 개봉되면 무조건 성공한다고 믿어 가짜 브루스 리들을 등장시킨 영화들이 제작되었다.

이들의 특징은 얼굴과 체형이 이소룡과 똑같고 이름이 같은 브루스인데 아무리 열심히 흉내를 내도 이소룡을 따라가지 못했다.



브루스 첸

차이니스 갓파더와 볼로가 주연한 차이니스 헤라클레스에 출연한 브루스 첸은 이소룡의 영화 '빅 보스'의 속편 주인공으로 출연했지만 열기가 금방 식었다.



브루스 라이

용쟁호투(엔터 더 드래곤)을 흉내낸 영화 엔터 쓰리 드래곤의 주연배우인 브루스 라이는 한술 더 떠서 클론 오브 브루스 리라는 영화에도 출연했다.



브루스 라우

가짜 이소룡중 유일하게 상절곤을 사용하지 않은 그는 용쟁호투에서 악당 보스 '한'으로 나온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에 출연했다.



브루스 레

'브루스 앤드(And)'로 나가는 영화들과 '브루스 대(對)' 시리즈 영화로 유명한 브루스 레는 두번째로 가장 유명한 이소룡 짝퉁 배우로 유명하다. 상절곤도 그와 거의 흡사하게 구사한 브루스 레는 짝퉁 배우들중 가장 많은 영화에 출연했다.



브루스 레이

브루스 레이는 짝퉁 배우들중 얼굴이 가장 이소룡과 비슷하고 쿵후를 잘한 배우로 알려졌다. '엔터 쓰리 드래곤'에 브루스 라이와 함께 출연한 그는 목소리까지 비슷해 인기를 끌었지만 브루스 리 관련 영화는 3편밖에 못찍었다.



브루스 리(Li)

브루스 리는 이소룡과 가장 모습이 비슷하고 쿵후를 잘해 으뜸 짝퉁 배우로 유명했다. 그는 겉모습과 생김새 등이 너무 비슷해 이소룡이 살아생전에 연기한 여러 영화들의 속편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