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가 사람처럼 그림을 그린다!


인도에서 소가 대우를 받는 것처럼 태국에서는 코끼리들이 사랑을 받는다. 태국 관광 코스에서 인기 있는 볼거리 가운데 하나인 그림 그리는 코끼리 쇼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태국 코끼리 쇼에서 촬영된 코끼리 화가는 코로 붓을 잡고 열심히 멋있는 그림을 그린다. 코끼리 화가는 자신이 보는 동료 코끼리의 모습을 실물과 흡사하게 그리고 큰 꽃을 코로 들고 있는 모습을 묘사한다.


코끼리 쇼를 관람한 사람들은 코끼리 화가들이 캔버스만이 아니고 티셔츠에도 그림을 그려준다고 하는데 이 코끼리 화가 작품들은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275~375바트)에 팔리고 있다.


이 코끼리들은 어떻게 사람처럼 이미지를 구상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일까? 혹시 코끼리를 비롯한 다른 동물들도 사람처럼 느끼고 생각하며 사는 것은 아닐까?

이곳(http://www.youtube.com/watch?v=_LHoyB81LnE)에서 코끼리 화가가 그림을 그리는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이곳(http://www.youtube.com/watch?v=4Afz6oTHAbo)을 가면 오토바이 타는 원숭이를, 그리고 이곳(http://www.youtube.com/watch?v=DDg7kWgs5e0)을 가면 춤추는 왈러스를 볼 수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