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뇌와 왼쪽 뇌 모두 쓰기


오른쪽 뇌와 왼쪽 뇌의 독립된 기능의 조화와 두뇌 기능의 100% 활용 문제는 아직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신체의 미스터리중 하나다.

위 애니메이션은 자신이 평소에 오른쪽 뇌를 주로 쓰는 사람인지 아니면 왼쪽 뇌를 많이 쓰는 사람인지 판별할 수 있는 신기한 소재다.

여인이 시계바늘 반대방향으로 돌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 사람은 평소에 왼쪽 뇌를 사용하는 사람이다.

왼쪽 뇌는 우리가 아는 대로 논리적이고 세밀한 사고와 사실에 입각한 생각과 판단을 하는 기능을 하며 왼쪽 뇌가 잘 발달된 사람의 특징은 수학과 과학을 잘하고 이해력이 빠르며 기억력이 좋고 꼼꼼한 체질로 알려졌다.

만약에 위 애니메이션의 여인이 시계바늘 방향으로 도는 모습이 보이는 사람은 오른쪽 뇌를 사용하는 사람이다.

오른쪽 뇌는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철학이나 종교, 예술 등 심미적 사고를 하는 기능을 하며 오른쪽 뇌가 잘 발달하면 창조적이고 탐구적이며 진취적이며 의욕적인 성격과 감성적이고 성급한 체질의 사람이 된다고 알려졌다.

위 그림이 신기한 이유는 훈련하기에 따라서 마음만 먹으면 오른쪽 뇌와 왼쪽 뇌를 번갈아 사용해 여인을 시계 방향 또는 반대 방향으로 돌 수 있게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인의 다리 또는 발과 그림자 사이에 시선을 집중하고 방향을 바꾸려고 생각하면 여인이 방향을 바꾸며 집중을 잘하면 두 다리가 평행이 될 수 있고 다리를 양 옆으로 또는 앞뒤로 계속 움직이게 할 수도 있다.

위 영상은 오른쪽 뇌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오른쪽 뇌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케 해 왼쪽 뇌만 사용하는 사람이 갖지 못한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능력을 갖게 해주고 오른쪽 뇌만 사용하는 사람에게 왼쪽 뇌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해 필요시에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사고 판단을 하도록 돕는다. 좌우 뇌의 기능을 100% 적절하게 활용해 유능한 사람이 되도록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