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브해 UFO 동영상은 가짜다!


(그림설명: 아이티 섬에서 촬영됐다는 UFO)

최근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아이티 섬과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촬영된 선명하고 특이한 모습의 UFO들 동영상이 가짜로 판명됐다.

8월 6일 저녁에 촬영했다며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 처음 등장해 빠른 속도로 세계 전역에 유포된 이 동영상들은 'Vue 6'라는 비디오 제작 프로그램으로 만든 영상으로 확인됐다.


(그림설명: 아이티 섬 UFO 동영상의 야자수)

UFO 동영상이 Vue 6로 만든 작품이라는 것은 영상에 등장하는 야자수들과 Vue 6의 3D 모델 라이브러리 가운데 풍경 샘플인 '발리'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그림설명: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촬영됐다는 UFO)

동영상들에 나오는 야자수들이 100% 똑같지 않은 이유는 제작시 3D 모델들이 바람 저항 등 주변 환경 설정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때문이다.


(그림설명: 도미니카 공화국 UFO 동영상의 야자수)

또 동영상이 너무 짧고, UFO를 촬영하는 사람이 빨리 이동하는 물체를 따라 촬영하지 않았으며, 촬영한 사람의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점 때문에도 이 동영상들은 등장 초기부터 가짜로 의심받았다.


(그림설명: Vue 6 홍보 동영상에 나온 야자수)

그렇다면 누가 무엇을 위해 이런 전문적이고 정교한 기술로 영상을 제작해 세계에 배포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림설명: Vue 6 동영상의 야자수)

네티즌들은 혹시 이 사례도 과거 [UAV UFO] 사건처럼 [바이럴 마케팅]이 아닌가 의심하며 이 UFO 영상이 어떤 기업과 연관이 있는지 추적하기 시작했다.


(그림설명: Vue 6 야자수와 UFO 동영상의 야자수 비교 사진)

UAV UFO 사건은 이번 가을에 출시되는 Xbox 360 게임 '헤일로 3'의 바이럴 마케팅인 것으로 추정됐는데 이 동영상 역시도 '헤일로 3'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는 이들이 많다.


(그림설명: 헤일로 3 만화에 등장한 UFO)

위 그림은 '헤일로 3' 웹사이트에 나온 만화에 소개된 UFO인데 2대가 함께 비행하는 모습과 UFO의 겉모습이 카리브해 UFO와 무척 흡사하다.


(그림설명: 아이티 섬 UFO와 유사한 헤일로 3 UFO)

과연 카리브해 UFO 조작 사건은 '헤일로 3'의 바이럴 마케팅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