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열의 기포탄을 발사하는 기괴한 권총 새우


초첨단 미래 무기인 고열 기포탄을 발사해 먹이를 잡아먹는 기괴한 새우류가 바다 밑에 살고 있다.

권총 새우(Pistol Shrimp) 라고 불리우는 크기가 손가락 만한 이 새우는 권투 글러브를 연상시키는 비대칭 집게를 '딱 '하는 강렬한 소리를 내면서 다물어 강력한 기포탄을 발사한다.

네덜란드와 독일 과학자들에 따르면 이 딱총새우과에 속한 작은 새우는 집게를 닫을시 전방에 적어도 10,000 켈빈온도 이상의 고열을 생성하는 진공 기포와 고압력을 생산한다. 이 기포가 폭발하며 고열과 고음의 진공파를 섬광과 함께 초고속으로 분사하여 1m 전방에 있는 생물체를 대번에 사냥할 수 있다.

집게가 닫힐때 분사되는 기포 파장은 시속 100km이고 이 때문에 물 속에서 커다란 소음이 들리지만 권총 새우의 분사 순간은 300 마이크로세컨드가 되지 않아 폭발시 생성되는 섬광은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다.

과학자들은 권총 새우의 고열 고압 진공 기포 생성과 폭발 분사 과정을 차세대 핵 융합 기술로 활용하려고 연구하고 있다. 권총 새우가 몇 피코초 사이에 막대한 양의 에너지와 고열을 발산하는 과정은 이론상으로 가공할 위력의 핵분열을 전개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곳을 누르면] 권총 새우가 물 속에서 고열의 기포탄을 발산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