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가 장착된 귀지 청소기


포인터 끝에 카메라와 발광체, 그리고 귀지 제거 스쿱이 장착된 귀지 청소기가 인터넷의 화제가 됐다.

일본에서 '킹스 아이디어' 브랜드로 판매되는 이 기구는 항균성 ABS 레진과 유리, 그리고 스테인레스 강철로 제조됐는데 스스로 파내기 힘든 귀지를 깨끗이 청소하도록 설계됐으며 가격은 90불 정도다.

이 별난 기구를 처음 본 서양인들은 일본인들이 왜 귀지를 청소하는 기구에 카메라를 달았는지 의문을 가졌는데 그들은 동아시아인들의 귀지가 그들과 달리 건조하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라이브 사이언스 보도에 따르면 동아시아인들 중 80~95%는 유전적으로 건조한 귀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와 달리 유럽인들과 아프리카인들은 유전적으로 97~100%가 젖은 귀지를 가지고 있다.

세계인들의 귀지를 연구한 학자들은 특히 중국 북부지방과 한국에 건조한 귀지 유전자가 가장 많이 분포돼 있다고 발표했다. 그들은 젖은 귀지가 벌레들이 귓구멍으로 들어가다 끈끈한 귀지에 걸려 못들어가도록 유전된 것으로 보고 있는데 젖은 귀지는 냄새가 나고 땀이 나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이에 비해 건조한 귀지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고 특히 추운 날씨를 잘 견딜 수 있는데 건조한 귀지는 세계의 아시아 인구들 중 30~50% 만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킹스 아이디어 귀지 청소기는 최근 유럽에서 출시된 조명이 장착된 귀지 청소기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데 네티즌들은 킹스 아이디어 귀지 청소기가 꼭 귀지 관찰과 청소 뿐만 아니라 치아, 목구멍, 콧구멍 등을 검사하는데 사용되고 일상생활에도 요긴하게 쓰일 것 같다며 큰 관심을 보였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