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걸 노래 경연 대회에 귀신이 출현했다?


중국 후난성 TV가 매해 개최하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연예 프로그램 중 하나인 수퍼걸 전국 여성 노래 경연 대회에 귀신이 출현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다.

2004년부터 시작된 수퍼걸 노래 경연 대회는 전국에서 4살에서 89세까지 다양한 재주를 가진 여성들이 참가해 흥미있는 경쟁을 벌여 전국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인기 오락 프로가 됐고 특히 2005년 8월에 열린 결승전에는 4억명이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미국 폭스 TV의 스타 발굴 쇼 '아메리칸 아이돌'을 본따 만든 수퍼걸 노래 경연 대회는 무명인을 하루 아침에 중국 최고의 스타로 만들기 때문에 참가자들이 스타의 꿈을 안고 도전하는데 참가자들은 후난, 시추안 등 5개성을 순회하며 열리는 예선에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중국 국가 공영 방송은 쇼 출범 이래로 수퍼걸 쇼가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사용한 민주주의식 국민투표 방식으로 최고의 실력을 가진 여성을 뽑아서 그러는지 저속하고 속임수를 쓴다고 비난하며 방영 부적격 판정을 내렸지만 쇼에 대한 국민들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져 작년에 3번째 쇼가 방영돼 10월에 성공적으로 결승을 치뤘고 후난성 TV는 현재 2007년 수퍼걸 쇼를 준비중이다.

수퍼걸 쇼 귀신은 참가번호 39번 호엽신 여인이 열창할때 출현했는데 이 귀신 출현에 대해 시청자들은 호여인이 얼마나 노래를 못 불렀으면 귀신이 무대에 까지 나타나 노래를 그만 부르라는 듯 얼굴을 찡그렸겠냐며 재미있어 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