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오락실~ 봄잭(BombJack)!



1984년 TehKan社가 출시한 봄잭(BombJack)은 슈퍼맨처럼 망또를 입은 주인공이 적을 피해 날아다니며 화면에 있는 폭탄을 제거하는 게임이다. 1990년을 전후하여 오락실에서 유행했던 추억의 봄잭 게임은 이제 예뮬레이터와 리메이크 게임들을 통해 쉽게 PC로 접할 수 있다.

모든 폭탄을 제거하면 다음 판으로 가는 봄잭은 흥미를 돋구기 위해 'B'와 'P' 그리고 'S'라는 영문자가 쓰인 아이템들이 날아다니는데 'B'는 보너스 점수를 주는 아이템이고 'P'는 적을 금화로 만드는 스페샬 파워를 주는 아이템이며 'P'를 먹으면 Pacman 게임에서 파워업을 먹은 Pacman이 적을 잡아먹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과 같이 파워가 생긴다.


화면에 있는 폭탄들중에는 한개의 씸지에 불이 붙는데 이를 제거하면 다른 폭탄이 불이 붙어 이를 순서대로 제거하면 큰 보너스를 받게된다.

봄잭의 특징은 게임도중 받는 보너스 아이템으로 크레딧을 받는 것이고 'S'라는 영문자가 쓰여진 아이템을 먹으면 봄잭 오락 기계에 동전을 하나 넣는 것과 같은 효력이 나온다.


봄잭은 2인용이 가능한데 두 플레이어가 한꺼번에 하는 것이 아닌 한명이 죽으면 다음 사람이 하는 방식이며 이 게임은 1993년에 NMK사가 속편인 봄잭트윈스(Bombjack Twins)를 발표할 정도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은 올드 클래식 게임이다.

[이곳]을 눌러 플래시 버젼으로 리메이크된 봄잭을 즐겨보자~ 플래시 버젼에서는 높이 뛰려면 알파벳 'B'가 쓰여진 아이템을 얻어야 한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