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opardy! 챔피온의 성공 비결은?



최근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의 장학퀴즈와 유사한 주 5일 방영하는 인기 TV쇼 Jeopardy!에서 75회를 연속으로 우승한 챔피온 켄 제닝스(33)씨가 도합 250만불이 넘는 상금을 모아 화제가 됐다.

20년이 넘게 방송되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 Jeopardy!는 20주년이 되던 해인 2003년에 참가자가 연속으로 우승할 수 있는 기회를 5회로 제한해온 것을 철폐했는데 켄은 이에 혜택을 얻어 2004년 6월 2일부터 2004년 11월 30일까지 연속으로 승승장구하며 우승해 백만장자가 됐다.

한 사람이 길어야 5회 정도 연속 우승하는 Jeopardy!에서 수십번을 연속으로 우승하던 그는 일약 스타가 되며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는데 당시 Jeopardy!쇼의 시청률은 무려 62%까지 상승했다.

Jeopardy!쇼 이후 여러 TV쇼에 초청되고 TV 광고 모델로 활동한 그는 많은 사람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고 사람들은 그의 출신과 배경을 몹시 궁금해 하며 무엇이 남들과 달라서 이처럼 뛰어난지 알고싶어 했는데 평범한 회사원인 그가 다른 사람들과 특별히 다른 점은 그가 6세부터 17세까지 11년간 서울에서 살았다는 점이다.

워싱톤주 에드몬드에서 태어난 그는 한국 직장에서 근무하는 부친을 따라 서울로 이주한 뒤 서울 외국인 학교에서 초.중.고 과정을 마쳤는데 그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어려서 부터 AFKN에서 방영하는 Jeopardy!를 장기 시청해온 팬이라고 밝혔다.

모든 참가자들이 같은 Jeopardy! 문답집을 공부하는데 다른 사람들 보다 훨씬 뛰어난 성과를 보인 켄은 혹시 한국에 살며 한국식 공부법을 터득해 Jeopardy!의 26년 역사상 유래없는 신화를 이룬 것은 아닐까?

[이전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