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05 : 보카쥬 침공을 저지하라!

빌레르 보카쥬는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해안도시 캉의 남쪽 지방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독일군과 영국군 중심의 연합군 사이에 벌어진 보카쥬 전투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성공한지 7일 후인 1944년 6월 13일에 상륙군이 벌인 최초의 대규모 접전이었고 최초의 패전으로 역사에 기록된 뼈아픈 전장이다.

상부로 부터 보카쥬 마을을 통과하는 적의 진로를 차단하라는 긴급 명령을 받고 12일 밤에 마을에 도착해 관목 숲 지역에 매복한 독일군은 13일 아침 8시 30분경 영국군 기갑사단이 200대의 탱크를 앞세우고 보카쥬 북동쪽에서 접근하자 공격을 개시했다.

불과 25대의 팬저 탱크를 지휘해 병사들과 함께 54대가 넘는 전차와 수십대의 장갑차를 파괴하며 연합군의 침공을 격퇴한 독일군의 미하일 비트만 대위는 적 탱크의 기동 약점을 이용한 협소한 관목과 마을 소로 지형지물을 이용한 기상천외한 대전차 매복전을 감행해 강력한 적을 격퇴시켜 현대 탱크전에 큰 교훈을 남기고 탱크전의 영웅으로 전사에 남았으나 그는 2달 후에 벌어진 전투에서 연합군의 폭격으로 탱크와 함께 산화했다.

영국군은 보카쥬 전투 첫날 큰 타격을 입고 퇴각했지만 이틀 뒤 다시 공격해 마을을 탈환했고 후퇴한 독일군은 계속된 연합군 공군기들의 폭격과 포격으로 큰 피해를 입으며 전선에서 계속 밀려 후퇴했다.


DC 보카쥬 맵의 미군은 M1A1 탱크와 브레들리 장갑차, 자주포, M113 지대공 발칸포, F-15 전투기, 해리어 수직이착륙기, 블랙호크 헬기, 휴즈 헬기 등을 보유하고 이라크군에는 T-80 전차, BMP 장갑차들, 자주포, 실카 대공포 장갑차, 미그-29 전투기, 전투 헬기, 그리고 수호이-25 폭격기 등이 배치돼 있다.

공군과 육군이 함께 투입되는 보카쥬 전투는 다른 맵들에 비해 크기가 작고 캡쳐 포인트 간의 거리가 짧은 특징이 있는데 이때문에 스폰 지점의 승자가 계속 바뀌고 진행이 빠른 스릴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보카쥬에는 중앙 부분 언덕에 큰 풍차가 있는데 그곳에 탄약 상자가 있어서 대전차 로켓을 가진 병사가 계단을 타고 올라가서 매복하여 양측 다리를 넘어오는 탱크나 장갑차들을 기습해 격퇴시킬 수 있다.


보카쥬 맵에서 요긴하게 쓰이는 무기는 대전차 로켓과 지뢰, 박격포, 그리고 지대공 미사일인데 캡쳐 포인트에는 항시 대전차 로켓을 쏘며 지뢰를 설치할 병사가 매복하는 것이 좋고 저격병이 대전차 로켓 병사와 함께 대기해 상대방 소총병이나 저격병으로 부터 로켓 병사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블랙호크 헬기에는 양측에 미니건이 있어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병사들을 공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시카 대공포 전차와 캡쳐 포인트에 있는 대공포, 그리고 지대공 미사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해리어기는 수직 상승 후 서서히 지상군과 함께 움직이면서 전투에 임하면 효율적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는데 F-15는 해리어나 헬기 등을 요격할 수 있는 미그-29기로 부터 이들을 보호하고 이라크군 전투헬기나 수호이-25기 등을 요격하는데 투입하면 전과를 올릴 수 있다.

[보카쥬 전투 동영상]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