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04 : 과달카날을 탈환하라!

과달카날은 남서태평양에 있는 솔로몬 제도에서 가장 큰 섬으로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군과 일본군의 치열한 격전지였다.

1998년에 발표된 영화 '씬 레드 라인'은 1942년 8월에 시작되어 1943년 2월에 끝난 미군의 과달카날 작전을 영화로 만든 것인데 과달카날 전투에서 미군은 해병 1,042명과 육군 550명이 전사했고 수천여명이 부상당했으며 일본군은 14,000명이 전투에서 전사하고 9,000명이 굶어죽거나 병으로 숨져 도합 23,000명이 넘게 사망했고 수만이 넘는 병력이 부상당했다.

1942년 8월 7일 새벽에 함포사격으로 시작된 과달카날 전투는 상륙전과 함선들 간의 해전, 그리고 공중전에 이르기까지 치열했고 이로인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여러척의 군함이 가라앉았으며 많은 비행기들이 격추된 아비규환의 현장이었다고 한다.

열대우림이 건재한 과달카날은 오늘날 유명한 관광지가 됐고 전투로 남은 양측 군인들의 녹슨 대포와 철모, 그리고 전투기 등은 당시 전투의 치열함을 몸소 느끼게 해준다고 한다.


DC 과달카날 맵의 미군은 M1A1 탱크와 브레들리 장갑차, 자주포, M113 지대공 발칸포, F-16 전투기, A-10 폭격기 등을 보유하고 있고 이라크군은 T-80 전차, BMP 장갑차들, 자주포, 실카 대공포 장갑차, 미그-29 전투기, 그리고 수호이-25 폭격기 등이 배치돼있다.

DC 과달카날 맵의 한가지 미흡한 점은 군함이 없다는 것인데 배틀필드 1942 본 게임의 과달카날 맵에는 군함과 잠수함까지도 있지만 DC 과달카날에는 어떠한 군함도 없다.

과달카날 맵에는 중간 점령지들이 높은 고지에 있는 특징이 있는데 과달카날 맵에서 가장 쉽게 고지를 점령할 수 있는 방법은 전투기나 폭격기를 타고 고지 근처까지 가서 낙하해 해당 지역을 점령하는 것이다.


과달카날 맵에서 가장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무기는 대전차 로켓과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들이고 양측 군은 산악지대를 잘 이용하면 지나가는 탱크나 장갑차 등을 파괴할 수 있고 높은 산에서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하면 지상에서 발사하는 것 보다 훨씬 쉬워 비행기들을 격추시키는 것이 수월해진다.

이 맵에는 병사들이 한꺼번에 이동할 수 있는 헬기나 수송기가 없어서 험비나 장갑차를 사용해야 되는데 아군이 새 스폰 지점을 점령하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그곳에 가서 방어를 하거나 빨리 그곳에 스폰해 방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호이-25기는 보통 폭탄을 떨어뜨리지만 A-10기는 포탄들이 옆으로 퍼지는 클러스터 폭탄을 투하할 수 있는데 과달카날 맵의 전투기와 폭격기 조종사들은 가능한 한 높이 비행하고 지대공 미사일이나 대공포의 타켓이 되지않게 지그재그로 비행하며 공격하면 지상군과 함께 성공적으로 맵을 정복할 수 있다.

[과달카날 전투 동영상]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