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03 : 도브룩 항을 사수하라!

2차 세계대전중 도브룩 공방전은 현대 전쟁사에서 가장 유명한 방어전으로 알려져 있다. 아프리카 대륙 정복을 위한 교두보이며 전선으로 향하는 모든 전쟁물자를 하역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했던 이집트의 도브룩 항.

사막의 여우 롬멜 장군의 막강한 기갑군단에 의한 파상적인 공격에 지칠대로 지친 영국군과 오스트렐리아, 남아프리카, 프랑스 민병대 등 연합군을 지휘한 연합군 사령관 레질레 모르쉐드 중장(오스트렐리아)에게 처칠 수상으로 부터 직접 전문이 도착했다.

처칠 수상은 "귀하 휘하의 용맹스러운 '사막의 들쥐들' 용사들의 불퇴전의 용맹과 분투에 전 대영제국이 감사와 경의를 보내고 있다"고 격려하며 도브룩 항구의 사수를 명령했고 현대전 사상 유래없는 바다를 등지고 벌어진 이 혈전은 연합군의 승리로 끝나고 나치의 롬멜 기갑군단은 이 전투의 패배로 병참선을 확보못한채 몇달후 엘 알라메인 대전에서 몽고메리원수에게 대패하고 만다.


DC 도브룩 전투에는 탱크와 장갑차, 그리고 헬리콥터, 자주포 등 중화력들이 투입된다. 미군은 M1A1 탱크와 브레들리 장갑차, 자주포, 블랙호크 메디백 헬리콥터, 둔버기 등을 보유하고 이라크군에는 T-80 전차, BMP 장갑차들, 자주포, 그리고 스폰과 공수점프가 가능한 수송헬기가 배치돼있다.

도브룩 맵의 특징은 점령지마다 지뢰를 매설하거나 대전차포를 발사할 수 있는 대전차병과 플라스틱 폭약을 사용하는 특공대원이 탱크를 수월하게 막아낼 수 있고 탄약을 얻거나 다친 몸을 치료할 수 있는 벙커가 있고 이라크군은 수송헬기를 이용해 적지에서 낙하산으로 뛰어내리는 공수작전을 펼칠 수 있는 것이다.


도브룩은 2차세계대전 상황처럼 연합군이 점령한 지역을 이라크군이 공격하는 맵인데 미군으로 게임에서 이기려면 시작부터 벙커에 대전차병들이 들어가 대전차포를 조준하며 한꺼번에 밀어닥칠 이라크군 기갑부대를 기다리고 벙커 주변에 있는 브레들리 장갑차를 사용하거나 본부로 부터 M1A1 탱크와 자주포 탱크 등을 몰고와 최전선을 방어하는 작전을 펼치는 것이다.

이라크군으로 이기려면 수송헬기를 타고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이나 기관포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고공으로 이동한 후 적진의 후방으로 가 전방에서 기갑부대가 공격할 틈을 타 병사들을 후방으로 공수시키고 벙커를 공격해 점령하는 작전을 사용하면 된다.

후방을 먼저 점령하고 전방을 향해 돌진하는 기갑부대와 함께 전방을 공격하는 작전을 펼치면 어렵지않게 전방 벙커들을 점령할 수 있고 수송헬기를 이용해 미군 본부에 병사들을 공수시켜 탱크나 장갑차 등을 노획하고 교란작전을 펴는 것도 도브룩 맵에서 이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도브룩 전투 동영상]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