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02 : 엘 알라메인을 확보하라!

엘 알라메인은 이집트 지중해안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카이로에서 북서쪽으로 240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이곳에서는 1942년 당시 두차례의 큰 전투가 벌어졌는데 7월에는 엘 알라메인을 경유해 동쪽으로 106km 떨어진 알렉산드리아로 이동하던 독일군 기갑부대가 영국군의 기습을 받아 26일간 벌어진 전투 끝에 패했고 10월에 다시 한번 큰 전투가 벌어졌으나 다시한번 패해 연합군이 독일군을 투니시아로 후퇴시키는데 성공했다.

엘 알라메인 전투는 영국의 몽고메리 장군이 '사막의 여우' 롬멜 장군의 기갑부대를 괴멸시킨 전투로 유명하고 이 전투는 2차세계대전 당시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스탈린그라드 전투와 함께 연합군이 승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전투로 손꼽히고 있다.


배틀필드 1942에서 엘 알라메인 맵은 육군과 공군 중심의 전투인데 미군은 대지 공격용 A-10 전투기와 대지 공격과 함께 공중전을 벌일 수 있는 2인승 F-14 전폭기, 그리고 공대공 미사일과 기관포로 무장된 F-15 전폭기가 있고 M1A1 탱크와 브레들리 장갑차, M113 대공발칸포 장갑차, 자주포, 아파치 헬리콥터, 블랙호크 헬리콥터, 둔버기, TOW 미사일 험비, 그리고 50MM 기관총 험비 등이 있다.

이라크군은 대지 공격용 수호이 25기와 공중전을 할 수 있는 미그 29, 그리고 미라지 전투기가 있고 가공할 위력을 가졌지만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는 이동식 스커드 미사일과 T-80 전차, BMP 장갑차들, 대공기관포, 자주포, 하인드-D 헬리콥터, 무반동총 트럭 등이 있다.

엘 알라메인 맵에는 양팀에 항공기들을 격추시키는 SAM 미사일 발사대가 있고 개인이 들고다닐 수 있는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들이 미사일 발사대 주변에 배치되지만 지대공 미사일들은 자동으로 비행기를 추적하지 못해 수동으로 조종하여 비행기를 맞춰야 하고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도 역시 열추적이나 레이다 추적이 아닌 일직선으로만 나가는 RPG 같은 기능만 가지고 있어서 타이밍을 잘 맞춰서 발사해야 한다.


엘 알라메인은 2차세계대전 당시 전투 상황 처럼 탱크와 보병이 협동을 잘 해야 효과적으로 이기는데 가능하면 팀 동료의 탱크나 장갑차가 이동할때 같이 따라가 개인 위주가 아닌 동료들과 협력하면 승리할 수 있다.

Desert Combat에는 비행기에서 뛰어내릴 시 'E'를 누르면 낙하산이 펴지는 기능이 있어서 대공포에 노출되거나 SAM 미사일에 쉽게 발각되어 격추될 수 있는 헬기를 타고 적의 기지까지 비행하는 전략 대신 최대한으로 빨리 전투기를 타고 적 기지 상공까지 날아가 낙하산을 펴고 기지 근처에 내린 후 침투해 적의 탱크나 전투 헬리콥터를 노획해 기지를 공격하는 특공작전을 쓰면 적이 기지 방어에 신경쓸때 팀 동료들이 맵 곳곳에 있는 주요 포인트를 점령할 수 있다.

전투헬기는 공격에 쓰이면 목표지점까지 가다가 격추될 확률이 높으니 공격대신 기지나 포인트 방어에 쓰면 좋고 맵의 포인트를 점령하면 한 두사람이 남아서 방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앨 알라메인 전투 동영상]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