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01 : 웨이크 아일랜드를 탈환하라!

배틀필드 1942에서 상륙전을 수행할 수 있는 맵은 여러 곳이 있지만 전투 환경과 특성상 가장 스릴있는 전장터는 웨이크 아일랜드(Wake Island)다.

2차대전 배틀필드 1942에 포함된 웨이커 아일랜드 전투는 Desert Combat(이하 DC)에서도 가능한데 이 섬은 진주만 공습으로 태평양 전쟁이 발발했던 당시 미 육군의 태평양 전초기지였으나 진주만 공습 직후 일본 함대의 기습을 받고 최초로 일본군에 의해 점령당한 섬이며 미드웨이 해전후 치열한 탈환 전투가 벌어진 장소로 영화에도 등장한 유명한 격전지다.

1943년 5월 10일 미 해군의 탈환작전이 개시되자 98명의 미군 포로들이 일본군에 의해 한꺼번에 학살돼 전쟁이 끝나고 관련자들이 전범재판에 회부돼 처형된 장소이기도 한 웨이크 아일랜드는 오늘날 미군의 군사기지가 있고 녹슨 대포들과 2차대전 당시 전투기들을 구경할 수 있는 남태평양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됐다.


배틀필드 1942에서 웨이크 아일랜드 맵은 전쟁초 전황인 미군이 기지를 사수하고 일본군이 침공하는 전투지만 DC에서는 전쟁후기 상황인 미군의 탈환작전과 이라크군의 방어로 디자인 되었다.

미군은 F-14 전폭기 2대와 해리어 수직이착륙기 2대, 블랙호크 헬기 1대, MH-53J 페이브 로 III 헬기 1대, 그리고 파워보트 등을 투입하는 항공모함과 토마호크 미사일과 함포를 보유한 구축함이 출전하며 이라크군은 미그 29기 1대, 수호이 25기 1대, Hind-D 전투헬기, T-80전차, BRDM2 장갑차 등과 함께 해안 방어포들이 등장한다.

전투 맵에는 5개의 점령 포인트가 있고 게임은 스폰 티켓이 바닥나거나 게임 시간이 만료될때까지 계속된다.


미군팀에 조인하는 게임어들은 가장 먼저 구축함의 토마호크로 섬 중심부에 위치한 비행장을 공격해 상륙작전에 최대의 장애인 적의 공군기들을 섬멸시키고 순항미사일 공격을 계속 감행해 제공권을 장악한 후 F-14기와 헤리어기 등으로 지상군을 공격하여 탈환작전을 성공시킬 수 있다.

이라크군은 구축함이나 항공모함이 시야에 나타나면 해안포를 사용해 이들을 격침시키고 가능한 한 빨리 수호이 25기를 출격시켜 상륙군의 군함들이나 파워보트 등을 격침시켜 상륙을 저지시켜야 한다. 또한 미그 29기와 휴대용 지대공 미사일을 가진 RPG 병사들을 투입해 상륙군을 하늘로 실어나르는 블랙호크와 페이브 로 III 헬기 등을 격추시키면 상륙을 성공적으로 저지할 수 있다.

만약 함선들이 섬 근처에 없다면 수륙양용 장갑차인 BRDM2를 타고 바다로 나가 멀리서 기관포를 사격하면 함선들과 상륙정 파워보트를 격침시킬 수 있지만 함포와 전폭기, 그리고 강력한 미니건을 가진 블랙호크와 페이브 로 III 전투헬기 등을 조심해야 한다.

[탈환작전 개시와 함께 발사되는 크루즈 미사일과 함포]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