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들어진 고전게임 이소룡

추억의 고전게임 이소룡이 플래시 게임으로 부활했다. 미국의 네티즌 아이언 클로우가 만든 이소룡(쿵후) 게임은 오래전 닌텐도 버젼으로 나온 게임의 그래픽과 사운드를 토대로 만들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이소룡 게임에 요즘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는 것인데 예를 들어 Shift 키를 누르면 달릴 수 있고 적을 잡으면 경험치가 계속 올라가 장풍 등의 스페샬 권법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의 내용은 여자친구 실비아를 괴한들이 납치하자 주인공 토마스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이소룡의 영화 [사망유희] 처럼 한층씩 관문을 통과하며 악당 두목을 처치하고 여자친구를 구해오는 것인데 아이언 클로우는 새로 만든 이소룡에 각 층의 보스들로 과거에 이소룡에 나온 보스들과 닌텐도의 여러 게임들에 등장하는 재미난 캐릭터들을 등장시켰다.


게임을 시작하면 4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Start는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고 Options는 게임의 난이도, 피(Blood)의 유무, 그리고 게임에 사용되는 키보드의 키를 변경할 수 있는 사항이다.

게임 시작 첫 화면에 있는 How to Play는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영상으로 보여주는데 키보드에서 Z는 주먹이고 X는 발차기며 P는 게임을 잠시 멈추는 Pause 기능이고 Shift는 달리기를 하는 것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경험치가 오르면 스페샬 키 (1,2,3)를 통해 장풍 등의 스페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소룡 게임에는 원작에 없던 풍선에 달린 스페샬 박스가 날아다니는데 이를 날라차기로 차면 스페샬 아이템이 떨어지고 H는 건강이 회복되는 Health, P는 파워업이 생겨나는 파워, 그리고 S는 달리기를 하면 숨이 차 스테미나가 떨어지는 것을 충전하는 아이템이다.

게임은 언제나 P(Pause)를 눌러 정지할 수 있지만 보스와 싸울때는 게임을 정지할 수 없고 스페샬 기술도 사용할 수 없는데 게임이 시작됐을때 부하들과 싸울 시 Health 바가 줄어드는 것을 피해 보스와 싸울때 완벽한 기량을 가지고 있으면 언제나 적을 이길 수 있다.


게임 시작 첫 화면에 있는 Password 메뉴는 게임을 하는 도중에 나오는 패스워드를 치는 장소인데 예를들어 게임을 끝까지 깨면 비밀 패스워드가 나와 그 다음부터는 패스워드를 넣고 게임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곳을 누르면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