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플래시 게임을 치팅하여 즐기기


플래시의 버젼이 높아지고 전문 프로그래머들이 많아지며 인터넷에서 시간 보내기 안성맞춤인 공짜 게임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일부 게임들에는 치트 코드가 있어서 게임을 하면서 난이도 등으로 어려울때는 치팅으로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지만 거의 모든 플래시 게임들은 치트 코드가 없어서 곧 질리거나 흥미를 잃게 되는 때가 있다.

예를 들어 이 [탁구 게임]을 해보자.

(화면 오른쪽의 'Start'를 누르고 화면 중앙에 있는 'Service'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된다.)

컴퓨터를 상대로 마우스를 움직여 공을 치는 이 탁구경기 게임은 난이도가 높아 초보자가 컴퓨터를 상대하여 이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 게임에는 치트가 없는 관계로 게임을 계속 반복하여 마우스 조작이 익숙해 지면 컴퓨터보다 먼저 11점을 얻어 이길 수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시간을 많이 빼앗기고 무척 어려워 게임을 포기하게 된다.

다른 게임들 처럼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이같은 플래시 게임들에는 혹시 게임 외적인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닐까?

이에 대한 해결책이 있다. 메모리를 검색해 특정 스트링을 찾아내 바꿔주는 TSearch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예를들어 탁구 게임에서 컴퓨터가 실점을 하면 플레이어의 점수가 올라가지만 플레이어가 실점하면 컴퓨터의 점수가 안올라간다고 가정해보자.

어떻게 하면 위와같이 할 수 있을까?

TSearch를 이용해 메모리의 점수 주소를 찾아 점수가 바뀌지 않도록 할당 주소를 Read-Only로 만들면 된다.

TSearch는 [이곳]을 누르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만약을 대비해서 모든 파일들을 바이러스 스캔하는 것은 잊지말자.)

C 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토리에 압축을 풀면 이는 c:\tsearch로 설치된다.

윈도우스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c:\tsearch로 가서 탁구게임 'game.swf'를 실행시킨다.

그 후 TSearch의 메인 파일인 TSearch.exe를 찾아 실행시킨다.


'Open Process' 버튼을 누르고 탁구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플래시 플레이어인


'SAFlashPlayer.exe'를 찾아 선택한다.

이제 TSearch는 탁구 게임의 메모리를 스캔할 준비가 됐다.

우선 탁구 게임에서 컴퓨터에게 1점을 줘 스코어를 1:0으로 만들어보자.

이제부터 메모리 스캔이 시작된다.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Type'란에 'Double'을 선택한 후 '1'을 찾아본다.

그러면 TSearch는 탁구게임에서 '1'이라는 숫자가 9번 쓰이고 있다고 찾아준다.

'ok'를 누르고 다시 탁구 게임으로 가서 스코어를 2:0으로 만들어보자.


점수가 1에서 2로 변했으니 TSearch로 돌아가 1이었다가 2로 변한 숫자를 돋보기 아이콘 옆에 있는 '...'이 붙은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찾아보라고 스캔해보자.

그렇다면 1이었다가 2로된 주소는 2개라는 결과가 나온다.

메모리 스캔에 따르면 메모리에서의 점수 주소는 이 두 주소들이다.


네모 안에 들어있는 초록색 플러스 사인을 눌러 이들을 Edit 창으로 옮기고


'Description' 섹션 밑에 있는 빈칸 두개를 눌러 'Read-Only' 또는 'Frozen'을 뜻하는 파란 스마일리 얼굴이 나오게 한다.

다시 탁구로 가서 스코어를 3:0으로 해본 후 4:0으로 해보자.

3:0까지는 가지만 그 이상은 올라가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게임을 잘해 득점을 내보자.

플레이어의 득점은 계속 올라가지만 컴퓨터의 득점은 더이상 올라가지 않는다.

게임을 마치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닫고 TSearch 창을 닫으면 된다.

TSearch는 탁구 게임 말고도 다른 플래시 게임들에도 쓰일 수 있어서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스코어 및 남은 총알, 그리고 라이프 등을 자유자재로 수정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플래시 게임들을 치팅해 어려운 게임들을 즐겨보자.

[이전 페이지로 가기] -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