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1942 - Desert Combat

Desert Combat은 2차세계대전이 배경인 PC 게임 <배틀필드1942(BattleField1942)>의 현대식 토탈 컨버션(Total Conversion - 모든 무기체계와 게임 구성이 바뀐) Add-on 게임이다.

중동에서 벌어지는 사막전이 배경인 이 게임은 사막의 폭풍작전에서 부터 소말리아까지의 작전을 배경으로 디자인됐다.

Desert Combat을 하려면 배틀필드1942 게임을 구입해야 하며 Desert Combat은 [이곳]에서 공짜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바로 즐길 수 있다.

Desert Combat은 미국 뉴욕에 사는 Discreet(3D 스튜디오 Max를 만든 회사) 출신인 프랭크 데리스(Frank DeLise)와 그의 동료들이 만들었고 처음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 게임을 만든 그는 Desert Combat이 큰 인기(300만명이 넘게 다운로드)를 얻자 Trauma Studios라는 독립 게임 회사를 설립했다.

Desert Combat의 특징

- 배틀필드1942의 모든 무기가 현대식으로 바뀌어 게임의 진행이 훨씬 실감나고 재미있다.

- 게임 안에서 최신예 항공기(F-15, F-16, F-14, Mig-29, SU-25 등)과 탱크/장갑차(M1A1, T-80, M2A3 Bradley, BMP-2 등), 헬리콥터, 그리고 항공모함을 포함한 각종 군함 등을 자유자재로 제어하며 실감나는 군사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게임이 새롭게 계속 업데이트 되고있다. (새 무기 추가, 새 게임 방식 추가 등)

Desert Combat은 각각 6개 다른 군인(저격수, 돌격대, 중장비 돌격대, 대전차, 엔지니어, 특공대)들을 선택할 수 있는 두 팀(미국과 이라크)이 배틀필드1942처럼 여러방식(팀데스매치, 깃발뺏기, 협동모드)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Desert Combat에는 Search and Destory라는 방식이 추가되어 있다.

게임 방식

팀데스매치 - 두 팀이 스폰 티켓(게임에서 죽었을때 다시 게임으로 들어올 수 있는 권한)이 바닥날때까지 게임을 하거나 시간을 제한해 게임을 하고 스폰이 많은 팀이 이기는 게임 방식이다.

깃발뺏기 - 두 팀이 서로의 기지에 있는 깃발을 빼앗아 오는 게임이며 게임의 승부는 깃발을 몇번 뺏어왔느냐가 좌우한다.

협동모드 - 게임에 사람들이 많지 않을때 Bot(컴퓨터 플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는 방식이며 기본 바탕은 팀데스매치와 동일하다.

Search and Destory - 게임이 진행되는 지도 안에 있는 중요 시설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이기는 게임 방식이다.

시스템 사양

Desert Combat의 시스템 사양은 배틀필드1942와 같고 게임을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시스템 사양은 다음과 같다.

- 최소 500 MHz CPU
- 128 MB RAM
- 32M RAM이상의 T&L(Transform & Lighting)와
   24-bit z-buffer를 지원하는 3D 가속 그래픽 카드
- 1.2 GB이상의 하드 공간
- DirectX 8.1이상

게임을 하는데 렉 현상이나 부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움직임이 방지되는 권장 시스템 사양은 다음과 같다

- 2000 MHz 이상의 CPU
- 512 MB RAM
- 최소 64M RAM의 GeForce 비디오 카드

지원 운영체제는 Windows 98 이상이다.

앞으로 흥미있는 Desert Combat 작전 장면이 소개될 예정임.

[아파치 헬기가 BMP-2 장갑차 잡는 동영상]

[Desert Combat 다음 페이지로 가기]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