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바호 부족 전설의 둔갑 귀신 이야기



(그림설명: 공포스러운 늑대인간의 구상도)

1986년 미국의 서부지방 나바호 원주민 보호구역 근처 에서는 먼 지방에서 문제의 지역으로 이주한 회사원 M이 자동차에 천체망원경을 싣고 늦은밤 별을 관측하기 위해 사막 근처의 도로를 달렸던 일이 있었습니다.

곧 남의 눈에 잘 띄지않고 안전하게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장소를 물색하다 인근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망원경을 설치했던 그는 귀뚜라미 소리외 아무것도 들리지 않던 주변 도로에 자동차가 한대도 지나가지 않는 것을 보고 의아해 했습니다.

얼마후 별을 열심히 관찰하다 갑자기 주위의 귀뚜라미 소리가 한꺼번에 멈추는 것을 듣게된 그는 잠시 하던 행동을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다 작은 여우가 멀리서 자신을 쳐다보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림설명: 공포스러운 늑대인간의 구상도)

곧 자신을 빤히 쳐다보는 여우를 주시하다 땅에 떨어진 돌을 집어 여우에게 맞추려 했던 M은 여우가 놀란듯 주위를 맴돌다 자신을 한번 뒤로 쳐다보고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순간 주위에서 귀뚜라미 소리가 다시 들리기 시작하는 것을 느낀 M은 평온한 마음으로 별을 관찰하였으며 얼마후 그날 밤의 모든 별 관측을 끝내고 망원경을 정리 하던 그는 아무것도 없던 자신의 뒤에서 갑자기 개가 으르렁 대는 소리를 듣고 뒤로 돌아서다 사납게 생긴
늑대가 자신을 주시하며 으르렁 대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당시 방금전까지 들리던 귀뚜라미 소리가 더이상 들리지 않는 것을 느낀 M은 공포에 떨었으며 옆에 있던 돌을 집어 늑대에게 던지려 했던 그는 늑대가 사납게 짖으며 앞 발로 땅을 거칠게 긁자 겁에 질려 식은땀을 흘렸습니다.



(그림설명: 늑대인간으로 분장한 사람)

순간 멀리서 자동차 한 대가 주변 도로를 지나가는 것을 본 M은 있는 힘을 다해 자동차를 향해 달렸으며 곧 늑대가 자신을 뒤쫓는 것을 느끼고 자신이 늑대에게 물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 그는 지나가던 자동차가 정지하는 것을 보고 뒤를 돌아다보다 늑대가 쫓아오던 지점에 반투명하고 얼굴이 파란 청년이 늑대 가죽을 들고 자신을 쳐다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곧이어 늑대 가죽을 든 청년이 신기루처럼 사막에서 사라져 버리는 것을 목격한 그는 멈춰선 자동차에서 나바호 원주 민이 내리며 괜찮냐고 묻는 것을 보았으며 그 즉시 주위에 늑대가 있고 방금전에 사람이 사라졌다며 횡설수설을 한 M은 원주민이 이렇게 늦은 시간에 사막에서 무엇을 하느냐고 묻자 별을 관측하고 있었다는 대답을 해주었습니다.

순간 원주민이 놀란 표정을 지으며 문제의 지역에 동물 가죽을 쓰고 여러 동물로 마음대로 둔갑하는 귀신이 출몰한다며 밤 시간에는 절대로 사막에 나오지 말라고 하는 것을 듣게된 M은 원주민에게 자신이 목격한 여우와 늑대, 그리고 늑대 가죽을 들고 있다 없어진 청년의 인상착의를 자세히 설명해주다 문제의 청년이 전설속의 둔갑 귀신 이었다는 말을 듣고 커다란 공포에 떨었습니다.



(그림설명: 공포스러운 늑대인간의 구상도)

오랜 세월동안 죽지않고 미국의 서부지방에 나타난다는 전설속의 둔갑 귀신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