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 충돌할뻔한 대형 운석들 이야기



(그림설명: 지구와 충돌한 대형 운석의 구상도)

2002년 3월 8일 전세계의 천체 연구소들은 자국에 인공위성을 사용하는 모든 방송국과 군 부대등에 긴급공지를 보내어 만약에 있을수 있는 갑작스런 인공위성의 혼란스런 현상에 대비하라는 연락을 하였습니다.

당시 무엇때문에 지구 주위 인공위성들에 혼란스런 현상이 생길것이라는 사실을 공개하지 않은 그들은 3월 19일 유명 TV 뉴스를 통해 길이 70m의 운석이 지구의 표면에서 겨우 40만 KM 떨어진 지점을 지나 쳤다는 짧막한 뉴스를 발표해 세계인들을 깜짝 놀라게 하였습니다.

1908년 시베리아에 추락하여 핵폭탄 같이 터진 운석 보다 조금 더 큰 운석으로 추정된 '2002 EM7'은 만약 지상에 떨어졌을시 4메가톤급 핵폭탄 같은 폭발을 일으켰을 것으로 추측되었습니다.



(그림설명: 지구와 충돌한 대형 운석의 구상도)

문제의 사건에서 놀랄 사실은 운석에 관한 뉴스가 운석이 완벽히 지구에서 멀어진 3월 19일이 되서야 일반인들에게 공개가 되었다는 것이었고, 왜 보다 빨리 운석에 관한 뉴스를 발표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학자들은 문제의 운석이 4각지대를 통해 지구로 접근해 3월 12일이 될때까지 모르고 있었다는 엉뚱한 대답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천체 환경에서 4각지대란 태양 뒤 환경을 뜻한다고 하며, 태양 뒤에서 날아와 학자들의 눈을 피했다는 괴 운석은 40만 KM만 옆으로 움직였다고 가정할시 동북부 아시아에 추락할뻔 했습니다.

지구를 빗겨나간 문제의 운석은 연구결과 2093년에 다시 지구로 돌아와 끝내 충돌을 할것이라는 결과가 나왔으나 그때까지 문제의 운석에 관한 충분한 대비 책이 있을것이라고 장담한 학자들은 세계의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그림설명: 대도시에 떨어지는 대형 운석의 구상도)

2002년 1월 7일에는 길이 400m의 운석이 지구를 60만 KM 차이로 빗겨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만약 문제의 운석이 지구를 덮쳤을시 추락 지점에 여러 핵폭탄들이 한꺼번에 터지는 위력과 동일한 폭발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한 학자들은 5,000년 주기를 가진것으로 추정된 문제의 운석에 '2001
YB5'라는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2027년에는 지구와 충돌할 확률이 매우 높은 반경 3km의 운석이 지구의 대기권을 지나친으며 학자들은 문제의 운석이 지구와 충돌할시 전 인류가 과거의 공룡들 처럼 한꺼번에 사망할지도 모른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지구에서 폭발한 대형 운석의 구상도)

가까운 시일에 지구 전체를 멸망 시킬수있는 새로운 운석이 지구와 충돌한다는 전문가들의 분석결과가 나왔다고 가정할시, 이러한 뉴스는 과연 운석이 충돌 하기 전에 세계인들에게 전달될수 있을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