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에 나타나는 유명인들의 유령 설을 파헤친다



(사진설명: 옛 할리우드 배우들의 귀신이 계속하여 출몰하는 할리우드 루즈벨트 호텔)

미국의 할리우드.. 이곳은 현재 세계 영화계를 대표하는 영화의 본고장이다.

이곳은 또한 지난 100 여 년간 많은 종류의 스캔들과 의문의 죽음, 그리고 살인 등이 벌어진 범죄 다발지역이기도 하다.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에서 유난히 귀신들이 많이 출현한다는 할리우드.

과연 지금 할리우드에는 수십 년 전 한을 품고 죽어간 당시 스타들이 아직까지 할리우드를 방황하며 자신의 유명세를 과시하는 것일까?




(사진설명: 할리우드의 루즈벨트 호텔에 아직까지 나타나는 몽고메리 클리프트)

많은 스타들이 유명시절 투숙을 하였다는 미국의 할리우드 루즈벨트 호텔..

이곳은 오래전부터 스타들이 호텔방을 빌려 자신의 집처럼 살았다.

과거에 스타들이 사용한 루즈벨트 호텔의 방들 중 몇 곳은 귀신으로 탈바꿈한 옛 스타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고 전해진다.

스타들의 귀신은 남들이 그들의 방에 투숙하는 것을 싫어하며 투숙객들을 내쫓기 위해 여러 가지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루즈벨트 호텔에는 혼자 불이 들어왔다가 꺼지고, 커피잔 등이 공중에 혼자 뜬 뒤 투숙객에게 던져지는 괴이한 현상이 벌이지고 있는 유명 영화배우 몽고메리 클리프트의 928호와 미녀배우 마르린 몬로의 322호 등이 있다.

얼마 전 귀신을 퇴치하기 위해 카톨릭 신부, 그리고 심령학자 등과 같이 928호에 들어갔던 미국의 방송국 관계자들은 방에 들어가자마자 조명 전구가 혼자 터지고 방안의 온도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괴이한 현상을 목격하고 혼비백산 했다.




(사진설명: 호텔 투숙객의 거울에 자주 출몰을 하는 마르린 몬로)

지금부터 약 40 ~ 50여 년 전 할리우드를 주름잡고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다 짧은 생을 마감한 미녀배우 마르린 몬로..

그녀는 살아생전 많은 스캔들을 만들다 의문사로 생을 마감했다.

현재 그녀는 자신이 스타시절 살았던 할리우드 루즈벨트 호텔의 322호에 계속하여 출몰하는데 그녀의 주 출몰장소는 3층복도와 3층의 엘리베이터 자리 등이다.

마르린 몬로는 과연 무슨 이유에서 자신의 옛 호텔방 주위를 떠돌고 있는 것일까?




(사진설명: 자신의 옛 집터에서 계속하여 출몰하는 마술사 후디니)

20세기가 만들어낸 최고의 마술사 후디니..

그는 쇠사슬에 묶인 채 20m의 허공에 거꾸로 매달린 뒤 매달려있던 줄이 불에 타 끊어지기 전에 탈출을 하는 묘기와 정신병자들에게 입히는 팔이 묶인 옷에서 탈출을 하는 묘기, 그리고 많은 종류의 현대 마술을 멋지게 선보인 마술의 선구자였다.

후디니는 관에 넣어져 생매장 되는 마술을 시범보이다 최후를 맞이했다.

그가 죽은 뒤 경매로 넘겨진 옛 할리우드 집에서는 계속하여 괴이한 비명 소리가 들리고 집 안 물건들이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공포스러운 현상 등이 벌어진다.

후디니는 무엇에 한이 맺혀 하늘로 못 올라가고 이승을 떠도는 것일까?




(사진설명: 1935년 자신이 변사체로 발견된 장소에서 계속하여 출몰하는 텔마 토드)

1930년대를 주름잡던 미녀배우 텔마 토드..

그녀는 인기가 절정이던 1935년에 미스터리한 의문사를 당한 뒤 집에서 변사체로 발견되었다.

현재 할리우드의 역사가들은 만약 그녀가 약 2년만 더 살았더라면 할리우드의 최고 스타가 되었을지 모른다고 한다. 왜냐면 그녀는 대히트를 친 몇몇 영화들의 주인공으로 내정이 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녀가 죽음을 당한 뒤 친척에게 넘겨진 그녀의 저택은 60여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매일 자정마다 여인의 슬픈 흐느낌이 들려오고 희미한 그녀의 모습이 계단을 서서히 걸어 내려오는 모습을 밤마다 볼 수 있다고 한다.

과연 할리우드의 옛 유명인들이 귀신으로 출몰을 하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혹시 그들은 사후세계에서도 자신들의 인기 관리를 위해 하늘로 못 올라가고 이승을 헤매는 것은 아닐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