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귀신이 출몰하는 인도의 한 마을 이야기



(그림설명: 인도에서 전해내려오는 전설들을 모아놓은 책)

인도의 안드라 프라데쉬에 있는 한 농촌 마을에서는 농부들과 추장등이 마을의 관리들에게 귀신을 잡아 달라고 청원하여 관리들을 의아해하게 만드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에게 무슨말이냐며 자초지종을 설명해 달라고 했던 관리들은 마을 사람들이 괴이한 제보를 하는것을 듣고 고민하다 도와줄수가 없다는 말을 해주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마을을 떠나겠다고 말한 주민들은 관리측이 '아마도 당신들이 마을을 재개발 하려는 도시 사람 들의 꾐에 빠져 마을을 떠나려 하는것 같다'는 추측을 하였으나, 문제의 초현상을 직접 체험한 마을 사람 들은 자신들 주위에서 발생한 재앙이 인간이 일으킨 재앙이 아니라는 주장을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갈색 어치와 고대 인도의 마야 공주 전설 동화책)

기이하게 죽어버린 가축들

얼마전 여느때와 같이 아침에 일어나 가축들에게 사료를 주려했던 농부 콰다마는 문을 열고 집을 나서다 자신의 가축들이 문 앞에 일렬로 죽어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닭과 염소, 그리고 돼지등이 죽은 모습을 본 콰다마는 가축들 주위에 동물 발자국들을 제외하고 인간의 발자국이나 무거운 돼지등이 옮겨진 흔적이 전혀없어 귀신이 나타났다며 엄청난 공포에 떨게 되었습니다.

당시 소식을 듣고 농장을 방문한 학자들은 가축들의 피검사를 통해 전염병 검사를 해보았으나 죽은 가축 들로부터 아무런 병균이 발견되지 않자 문제의 사건을 미결로 남게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인도에서 전해내려오는 전설들을 모아놓은 책)

생고기를 좋아하게 된 사람들

마을의 추장 카나카기리는 농가를 돌아다니며 가축 전염병은 없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한뒤 집에 돌아와 부엌을 지나다 자신의 어린 딸이 익지않은 고기를 생으로 먹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당시 고기를 빼앗으며 이게 무슨 일이냐는 말을 한 카나카기리는 딸이 꼭 혼이 빠진 사람처럼 허공을 쳐다보고 있다 자신의 손에 있던 고기를 빼앗으려 하자 깜짝놀라 부인의 이름을 불렀으며 부인이 대답을 하지않자 부인 방으로 걸어들어 갔던 그는 부인 역시 혼이 빠진 사람처럼 이상한 표정을 지으며 허공을 쳐다보고 있는것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후 마을의 의사를 불러 모녀를 진찰시킨뒤 그들의 몸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된 카나카기 리는 이를 마을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생활을 하다 자신의 이웃인 농부 간드라의 부인과 딸이 같은날 알수없는 병으로 사망하자 경악을 금치 못한뒤 자초지종을 설명듣다 문제의 모녀가 몇일간 허공을 쳐다보는등 이상한 행동을 했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라 마을의 관리들을 찾아가 악한 귀신을 없애달라는 청원을 하였다고 전해집니다.



(그림설명: 원숭이와 악어에 관한 민화 동화책)

얼마전 인도에서 발생하였다는 위 사건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