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직전 괴 환상을 목격한 사람들의 이야기



(그림설명: 임종직전 환상에 관한 글을 모아놓은 책)

1921년 지난 수백년간 많은 사람들에게 목격되었던 임종직전 괴 환상 사건들을 조사하기 위해 유럽의 병원 응급실과 중환자실을 직접 찾은 독일계 학자들은 몇달간의 연구가 끝난뒤 많은 환자들로부터 다음과 같은 괴상황들을 목격하였다고 주장하여 이같은 뉴스를 접한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먼저간 사람이 베웅나온 환상을 본 사람들

숨이 넘어가기 직전 많은 환자들이 먼저간 가족이나 친구가 자신을 저세상으로 데려가기 위해 와주었다는 말을 하는것을 듣게된 학자들은 처음에 문제의 환상이 단순한 착각현상이라고 간주하다, 여러건의 사건들중 입양등으로 인해 생부모를 전혀 모르던 환자가 평생 동안 모르고 자란 생부모의 이름을 부르며 왜 이제야 왔냐는 말을 하는것을 듣고 놀랐다고 전해집니다.



(그림설명: 임종직전 환상등 많은 소재를 분석한 책)

임종직전 무서운 저승사자를 본 사람들

그 누구보다 죽음을 두려워 했던 사람들은 평생을 그릇된 방식으로 살아 자신이 죽으면 반드시 지옥을 갈것이라고 굳게 믿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죽기적전 여러 질문을 통해 자신이 평생동안 죄를 많이 지었다고 말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임종할시 누군가에게 죄송하다며 용서해 달라며 빌다 임종하는 모습을 본 학자들은 '찾아온 사람이 어떻게 생겼는가' 라는 질문을 하다 저승사자가 검은 옷을 입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을 찾아온 저승사자를 보고 엄청난 겁에 질려 따라가기 싫다고 엄청난 때를 쓰다 임종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여러번 본 학자들은 문제의 환자 들이 임종한뒤 여러번 침대가 혼자 흔들리거나 병실 조명 스윗치가 혼자 꺼지는 형상등을 목격하여 의아해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링컨 대통령의 임종과 환상에 관한 책)

자신의 한 평생 환상을 보는 사람들

죽음을 맞이한 많은 사람들중 대다수가 임종직전 영화를 보듯 눈앞에 나타난 무언가를 보며 탄성을 지르며 웃거나 우는 모습을 본 학자들은 임종을 맞이한 사람들중 대다수가 자신의 평생을 되세기고 숨을 거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에렉이라는 이름의 환자가 임종직전 괴 상황을 독백하는 것을 받아적던 학자들은 그가 자신이 아기 였다 청년이 되고, 청년이 된뒤 중년이 되고, 오늘날 자신이 되었다는 괴이한 말을 하는것을 들었습니다.

때론 문제의 환상을 본 사람들이 의료진에 의해 소생 되어 되살아난 모습을 본 학자들은 그렇게 살아난 사람들중 거의 대다수가 자신들과 다시 대화를 나누는 것을 무척 꺼려했다는 사실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림설명: 두번 죽었다 깨어난 사람의 이야기를 다룬 책)

임종직전 많은 사람들이 위와 같은 환상을 목격한다는 설은 얼마나 신빙성이 있을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