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명높은 흉가 발레로이 맨션의 전설 이야기



(그림설명: 어두워지는 저녁에 촬영된 발레로이 맨션)

아멜라의 의자

발레로이 맨션에는 중세시대에 건축한 영국의 한 고성 에서 가져온 200년된 성주 부인의 의자가 있습니다.

의자밑에 '아멜라'라는 이름이 세겨져 있는 문제의 의자는 오래전부터 그 의자에 멋모르고 앉는 사람들이 한달내로 절명을 하여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였습니다.

오늘날까지 4명의 목숨을 앗아간 아멜라의 의자는 현재 발레로이 맨션의 기괴한 소장품으로 남아있습니다.



(그림설명: 발레로이 맨션 2층에서 촬영된 1층의 귀신)

허공을 떠다니는 노파

지팡이를 짚고 흉가의 2층에 나타난다는 노파의 귀신은 언뜻보면 살아있는 사람의 느낌을 주지만 매번 목격되는 그녀는 두 발이 허공에 떠있는 관계로 귀신임이 분명 하다는 인상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복도 구석에 가만히 서있다 사람들이 2층으로 올라오면 이상한 신음소리를 내며 허공을 가로질러 사람들에게 날아온다는 노파는 2층계단을 올라오는 사람들을 놀래켜 그들이 계단에서 추락하여 사망토록 유도합니다.

1951년 벨레로이 맨션에서는 실제로 문제의 노파 귀신을 목격하고 놀라 발을 헛딛어 계단을 구른 집주인 로버트가 목에 금이가는 큰 사고를 당했고, 그는 자신이 목격한 노파 귀신의 정체가 '언젠가 분명히 한번 본듯한 얼굴을 가진 인물'이었다고 증언하였습니다.



(그림설명: 발레로이 맨션에서 촬영된 희뿌연 물체)

집안 곳곳에서 목격되는 희뿌연 물체

발레로이 맨션에는 자정이 가까와질때마다 평소에 귀신을 한번도 본적이 없는 사람의 눈에 희뿌연 물체 들이 목격되는 이상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멀리있는 물체들에게 집중을 하여 유심히 쳐다보면 그들이 사람 형상을 나타낸다는 괴담은 발레로이 맨션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였습니다.

때로는 음침한 노래를 부르고 신음소리를 내며 목격 자들의 몸을 통과한다는 희뿌연 귀신들은 오늘날 발레로이 맨션에서 가장 많이 목격된 귀신의 종류입니다.



(그림설명: 어린이들의 동화에 등장한 흉가 이야기)

한 집에서 많은 종류의 귀신이 나온다는 발레로이 맨션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