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스페인의 성직자가 남긴 예언록 이야기



(그림설명: 대폭동이 일어난 자카르타의 도심 사진)

1998년 대폭동이 일어났던 인도네시아에서는 19세기 예언자인 후안 폴 발데즈의 예언록에 관한 소문이 돌아 많은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들었습니다.

자카르타의 한 라디오 방송국에서 시작된 후안의 예언 이야기는 '인도네시아인들이 화교들을 괴롭힌 죄로 중국이 곧 핵폭탄을 떨어뜨린다'는 구절로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였고, 1870년 스페인의 마드리드시에서 예언록을 집필하다 발각되어 성직자 신분을 박탈당한 후안 폴 발데즈라는 사람의 예언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1998년 4월 23일 그가 죽은지 100년이 되던해 우연한 기회에 그의 돌 무덤을 열어본 17명의 사람들과 방송 인들은 돌 무덤속 그의 유골 근처 있던 십자가에 '19
98년 4월 23일'이라는 날짜가 세겨져 있는것을 읽고 깜짝 놀랐습니다.

문제의 뉴스는 스페인 전역으로 퍼진뒤 100년전의 후안 폴의 명성을 다시한번 찾아주었으며 지난 100년간 후안 폴의 예언 일기장을 보관하고 있던 그의 가족들은 때가 되었다며 문제의 일기장을 일반에 공개하여 커다란 논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다음의 구절들은 자카르타의 라디오 방송 진행자가 공개한 후안 폴 발데즈의 예언들중 일부입니다.



(그림설명: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화교들과 외국인들)

철로 만들어진 새들이 하늘을 난다

위의 문장을 해석한 진행자들은 후안 폴이 오늘날의 비행기에 관한 기록을 남긴것으로 해석하였습니다.

서방의 유명한 지도자 가족들이 암살당한다

존 F 케네디 대통령과 그의 동생 로버트 케네디, 그리고 그의 사촌들과 아들 존 F 케네디 주니어 등이 모두 암살을 당했다는 예언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지구의 북쪽에 있는 거대한 제국이 멸망한다

위의 예언은 1990년대초 붕괴한 소련에 관한 예언으로 해석되었습니다.

퇴치할수없는 질병들이 연속으로 발병한다

에이즈와 에볼라, 구제역과 Mad Cow등의 질병 출현에 관한 예언으로 해석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이 다시 나라를 건설하는데 성공한다

위의 예언은 1960년대 나라를 건설하는데 성공한 이스라엘에 관한 예언입니다.

임신한 공주가 준비없이 발생한 사고로 죽는다

위의 예언은 1997년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다이애나 비에 관한 예언으로 해석되었습니다.



(그림설명: 넘어져 전소된 차량을 보는 노인들)

후안 폴의 예언록 이야기를 듣던 인도네시아인들은 이미 다 지나가버린 위의 예언들보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세계 제 3차대전에 관한 예언을 듣고 경악을 금치 못하였으며 그의 전쟁에 관한 예언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대량 살상무기는 지구 역사상 모두 5번 떨어진다?

이미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떨어진 원자탄들을 제외한 3개의 대량 살상무기가 앞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는 도심에 떨어질것이라는 예언이었습니다.

세계 제 3차대전의 발발에 관한 예언

세계 제 3차대전은 50년간 분단되어있던 작은 망명 국(대만)이 대량 살상무기(핵폭탄)를 맞는것으로 시작된다.

4번째와 5번째 핵폭탄은 동족간 가장 치열한 분쟁을 벌이는 과정에서 화교들을 못살게군 인도네시아에 떨어진다.

4번째와 5번째 핵폭탄이 떨어지는 나라는 일순간에 100만이라는 숫자의 사람이 사망을 하게 되고, 무정부 상태가 되어버리는 그들은 과거와 같이 인근에 있는 3개의 강대국에 의해 15년간 통치를 받게 된다.

문제의 나라는 15년이란 기간이 지난뒤 8개의 작은 나라들로 갈라진뒤 평화를 되찾는다.



(그림설명: 폭동에서 번진 산불에 질식한 오랑우탄 아기)

문제의 방송이 나간뒤 스페인 대사관에 빗발치게 전화한 인도네시아의 시민들은 대사관 측에서 '스페
인에 폴이라는 이름은 거의 없다, 파블로다'는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후안 폴 발데즈가 있었다는 문타제 사원은 스페인 역사에 없었다'는 성명을 발표하자 시민들은 문제의 예언록이 가짜였다는 사실을 짐작한뒤 라디오 방송국 앞에서 폭동을 일으켜 건물에 불을 지폈습니다.

오늘날 가짜 예언록 사건으로 끝난 문제의 사건은 예언록이 다국어로 번역되어 인터넷상을 돌아다녀 다시한번 큰 문제를 일으켰고, 내용이 그럴싸하게 바뀐 문제의 예언록은 이를 읽는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있습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