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이 나오는 미국의 극장



(그림설명: 미국의 텅빈 극장 객석에서 찍힌 심령사진)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레돈도 해변가에 있는 제네랄 극장은 수백여년간 공동묘지로 사용되던 부지에 세워져 극장이 개관할 당시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관람하다 귀신이 나오지 않을까 두려워 했다.

얼마전 할로윈날에 레돈도 신문에 특집 기사로 자신의 체험담을 기고한 제네랄 극장의 옛 지배인 보좌역 카넬리는 자신이 극장에서 일을 한 수년간 정체를 알 수 없는 초현상을 경험했다는 주장을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1998년 대학을 다니다 아르바이트로 극장에서 일을 하게된 제이슨 카넬리는 처음에 맡은 직업이 개관 시간에 맞춰 극장문을 여는 일과 입장객에게 티켓팅 하는일 이고, 다른 사람 보다 일을 열심히 하여 사람들이 영화를 관람하고 나간 극장을 청소하는 일과 2층에 있는 영사실 청소를 도맡아 했다.



(그림설명: 극장의 뒷방에서 촬영된 ORB)

영사실의 귀신

어느날 영사실을 청소하기 위해 불이 꺼져있는 방의 전등을 켜려던 카넬리는 어둠 속에서 전등 스위치를 찾아 다녔다고 하며, 갑자기 등뒤가 추워지는 느낌이 들어 뒤를 돌아다본 그는 어둠 속에서 분명히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느끼고 깜짝 놀랐으나 마음을 가다듬고 누가 있느냐고 물었다.

아무런 응답이 없이 갑자기 주위에 냉기가 도는 기이한 느낌을 받은 카넬리씨 소름이 끼쳐서 영사실 밖으로 나왔고, 팝콘 기계옆에 서있던 그는 팝콘 기계 주위도 역시 차가와 지는 기이한 체험을 한다.

텅빈 극장 객석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나면 언제나 텅빈 극장을 청소한 카넬리는 한번은 밖에 있는 동료가 그가 청소를 하는지 모르고 극장의 불을 꺼서 빛이 없는 어둠 속에 갇히는 상황이 발생 했는데 당시 빠른 걸음으로 출구를 향해 걷던 그는 극장의 맨 앞줄 부근에서 분명 누군가 뭐라고 중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너무나도 공포에 질린 나머지 뒷문 출구로 나온 후 화장실에 들어가 더운물로 세수를 하고 머리를 빗으려던 그는 너무나 놀란 탓에 손이 떨려 머리가 빗겨지질 않았다.



(그림설명: 극장의 2층에서 1층 좌석을 향해 찍은 사진)

폴터가이스트 현상

종업원들이 옷을 갈아입는 탈의실은 가끔씩 옷을 갈아입고 나갈때 등 뒤에서 락카가 스스로 열리고 닫히는 소리가 나며, 크리스마스 때 락카문에 작은 방울을 단 종업원들은 락카가 열릴때와 닫힐때 작은 방울소리가 나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했다.

어느날 극장 탈의실에서 혼자 옷을 갈아입던 종업원은 자신이 방 밖으로 나가지 않았는데 락카문들이 방울 소리를 내며 혼자서 열리는 상황을 체험하였고, 너무 나 놀라 먼저 방 밖으로 뛰어나온 뒤 지배인을 불러 탈의실에 들어갔을때 자물쇠가 채워져있던 사물함들 중 여러개가 열려있는 것을 보았다.

영사실 근처의 여인 귀신

매진이 되어 무척 바뻤던 어느날 밤 극장을 닫기위해 마지막 점검을 한 지배인 보조 캐롤은 자신과 함께 극장에 남아있던 동료가 영사실 근처에 어느 여인이 서있다고 말하자 직접 확인하기 위해 영사실로 갔다.

극장안에 경보장치가 고장이 났던 관계로 누군가 잠시 극장에 들어와 있는 것으로 생각한 캐롤은 영사실로 가다가 빨간 커튼앞에 회색옷을 입은 여인을 보았다.

여인은 무언가 말하려 하듯 입을 움직였지만 캐롤은 아무런 소리를 들을 수 없었는데 여인의 눈 촛점이 자신에게 맞춰져 있지 않은 것을 본 그녀는 여인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말을 붙이려다 갑자기 여인이 자신을 무섭게 노려보며 공기 중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았다.

캐롤은 심장이 마비될 듯 너무나 놀라 극장 밖으로 뛰쳐나온 뒤 직장을 그만두었고 카넬리는 그후 지배인 보조로 일하게 되었으나 그 자신은 여인 귀신을 한번도 목격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림설명: 극장에서 촬영된 사진에 나온 ORB의 무리)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극장들중 가장 초현상이 많이 감지된다는 제네랄 극장에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일까?

과연 극장에서 벌어지는 초현상들은 많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대로 오래전 묘지에 묻혀있던 귀신들에 의해 벌어지는 것 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