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이 목격된 미국의 항공모함



(그림설명: 1942년 CV-2 렉싱톤호가 침몰한뒤 새로 건조된 CV-16 렉싱톤호)

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의 사기를 떨어뜨리기 위해 라디오로 유언비어를 퍼뜨린 일본군의 선전 방송원 동경의 장미는 1943년 새로이 건조된 미 해군의 항공 모함 USS 렉싱톤호가 일본군의 어뢰를 맞아 CV-2호와 같은 운명을 맞았다는 유언비어를 여러차례에 방송 한뒤, 새 렉싱톤호가 가라앉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고 항공모함을 '파란 귀신'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1943년이후 큰 해전에 참가하여 일본 해군과 극심한 전투를 벌인 미 해군의 USS 렉싱톤호는 현재 텍사스 주의 코퍼스 크리스티 항구에 정박하여 해상 박물관이 되었고, 50여년전 수도없이 많은 군인들이 사망하고 다친 CV-16 렉싱톤호는 오늘날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 하는 관광명소로 알려졌다.

1941년 12월 6일, 하와이의 진주만에서 로스안젤레스의 항구로 출항한 옛 렉싱톤호(CV-2)는 일본군의 진주만 공습을 하루 앞당겨 떠나 운이 좋았던 배로 알려졌으나 CV-2호는 1942년 5월 8일 일본 함대와의 해전에서 공격을 받고 216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한뒤 침몰했다.

CV-2호가 가라앉은 뒤 새로이 건조된 같은 이름의 USS 항공모함 렉싱톤호(CV-16)는 일본 해군과의 전쟁 중 취항한 최신식 장비를 갖춘 항모여서 몇번의 침몰위기를 맞고도 격침되지 않아 적군으로부터 파란 귀신이란 별명으로 불려졌지만, 전쟁이 끝난 오늘날 렉싱톤호는 여러번 초현상이 목격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림설명: 1942년 5월 8일, 일본의 공습을 받은 CV-2 렉싱톤호)

사라지는 슬픈 항해사

1988년 미국의 텍사스주를 여행하다 USS 렉싱톤호를 방문한 옛 CV-16 렉싱톤호의 승무원 지미는 부인과 함께 배 안을 구경하다 투어의 일행을 이탈하여 자신이 전쟁 중 근무했던 방을 찾아 배 안을 돌아 다녔다.

지미씨가 없어진 사실을 알게된 투어 가이드는 미국의 해안 경비대들에게 연락한 뒤 배 안을 수색해 달라는 부탁을 하였고, 노령인 지미를 찾아 배안을 돌아다니던 해안 경비대는 지미가 온 몸을 부들부들 떨며 배의 사령탑 근처에 주저앉아 있는 것을 발견 했다.

지미를 발견한 경비대는 그가 거수경례를 하는 모습을 보았고, 영문을 모르고 경례를 받은 경비대는 지미의 팔을 잡아 부축을 해주자 그가 비명을 질렀다.

지미씨가 치매증상이 있는 것으로 추측한 경비대는 그를 안심 시킨뒤 병원으로 옮겼고, 병원에서도 떨고 있던 그는 주위 사람들에게 놀랄만한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그림설명: 1942년 5월 8일, 침몰하기전 큰 폭발을 일으킨 렉싱톤호)

투어의 일행을 이탈하여 배 안을 혼자 돌아다니던 그는 40여년전의 과거를 회상하며 자신의 선실을 찾다 갑자기 앞에 나타난 낯익은 선원과 마주쳤다고 하며, 잘 기억은 안나지만 얼굴을 어디선가 본 것만 같던 선원은 지미를 보고 미소 지었다.

자신도 미소를 지으며 선원에게 다가갔던 지미는 그때까지 선원이 관광객들을 위해 군복을 입고 과거의 상황을 재연하던 사람인줄로만 착각을 하였고, 그가 슬픈 얼굴을 하며 자신의 눈앞에서 사라지는 모습을 본 지미씨는 노령인데도 불구하고 정신없이 배 안을 달리다 사령탑 근처에 주저앉았다. 그는 비어있는 사령탑 안에서 누군가 중얼거리는 소리를 듣고 공포에 사로잡혀 움직일 수 없었다.

경비대가 그를 찾았을때 지미씨는 후에 그들이 귀신 인줄만 알았다는 말을 하였고, 경비대를 저승사자들로 착각했던 그는 경비대가 자신의 손을 잡자 죽지 않으 려고 발버둥쳤다고 말했다.

그후 신문사에 자신의 체험담을 공개한 지미는 사건이 일어난 몇년 뒤 타계하였고, 죽기전 그는 1988년 배안에서 마주쳤던 청년이 2차세계대전 중 일본군의 갑작스런 가미가제 공격에 의해 사망했던 전우였던 것 같다는 기록을 남겼다.



(그림설명: CV-2호에 탑승하고 있던 2900여명의 선원들)

위의 이야기 외에도 배안의 차가운 장소들, 벽을 통과 하는 사람들의 형체, 그리고 배의 먼 선실에서 들려오는 괴 청년들의 외침 사례등은 현재 US 렉싱톤호를 미국의 항공모함 박물관들 중 가장 초현상이 많이 목격되는 배로 이름이 남게 됐다.

전쟁을 겪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한 배에서 귀신이 나온 다는 일화는 사실일까?

왜 배 안에 나타나는 귀신들은 배를 떠나지 못하고 5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그 주위를 맴돌고 있는 것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