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영국의 마법사 더글라스 홈은 누구였나



(그림설명: 더글라스 홈의 젊은 시절 초상화)

1833년 영국 스코트랜드 지방의 한 시골에 살던 심령
술사의 집에서는 더글라스 홈이라는 아이가 태어납니다.

집이 가난하여 아이를 부양할수 없던 부모는 더글라스를 미국에 있는 친척에게 맡겼고, 미국에서 유년기를 보낸 더글라스는 6살이 되던해 학교를 다니다 절친한 친구가 병에 걸려 죽는 불행한 일을 겪게 됩니다.

밤마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본 더글라스의 친척은 아이에게 누구와 이야기를 하느냐는 질문을 하였고, 더글라스는 죽은 친구가 자신을 찾아와 재미난 놀이를 하고 있다는 말을 하여 친척을 깜짝 놀라게 합니다.

심령술사의 아들로 태어난 관계로 가문에 전해 내려오는 초능력이 유전된것으로 믿게된 더글라스는 9세가 되던해 부모가 영국으로부터 이주를 하여 미국에서 함께 살게 됩니다.



(그림설명: 런던의 유명 신문에 보도된 더글라스 홈의 심령술 스케치)

더글라스가 성장하는 동안 집에서는 계속하여 물건들이 혼자서 움직이고, 정체를 알수없는 소리가 들렸고, 17살이 되던해 부친은 아이가 귀신이 들린것 같다며 그를 집에서 내보냈습니다.

집에서 독립한뒤 작은 가게에서 일을 한 더글라스는 자꾸만 가게의 물건들이 혼자서 허공에 날아다녀 손님 들이 도망을 가자 주인에 의해 해고되었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심령술사라고 판단한 더글라스는 그때서부터 테이블을 놓고 사람들에게 심령현상을 보여주는 심령술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다른 심령술사들과는 다르게 밝은 방에서 대낮에 영혼
들을 불러 그들의 모습이 공기중에 나타났다가 사라지게 한 더글라스는 돈대신 손님이 지니고 있던 물건들을 복채로 받아 사람들의 관심을 사게 되었고, 더글라스의 소문은 곧 미국 전역으로 퍼져나간뒤 바다 건너 유럽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22살이 되던해 영국의 런던으로 되돌아온 더글라스는 런던에서 본격적으로 심령술사로 일하기 시작하며 공기 중에서 손님이 원하는 형상을 나타나게 하고, 그들이 원하는 물건들을 공중에 띄우고 때로는 자신이 공중에 뜨거나 손님을 공중에 띄워 3층 유리창 밖으로 내보냈다 다시 방으로 들여놓는 마술을 부렸고, 그의 재주는 바로 전국에 알려지게 됩니다.

그의 소문을 듣게된 영국의 과학자들은 그가 벌이는 일이 눈속임이라는 것을 규명하기 위해 그를 만나러 줄을 섰으며 낮시간에 밝은 방에서 심령술을 벌이는 더글라스의 모습을 본 학자들은 모두 그의 신비한 능력이 눈속임이 아니라는 인정을 하게 됩니다.



(그림설명: 더글라스 홈의 일대기에 관한 저서)

1856년 프랑스의 왕실 초청을 받고 왕궁을 방문한 더글라스는 왕비가 돌아가신 아버지를 다시 나타나게 해달라고 부탁하자 왕비 아버지 손을 왕비 앞에 나타 나게 하였고, 신체적으로 특이함이 있던 아버지의 손을 보게된 왕비는 너무나도 놀라 실신을 하였습니다.

1859년 황제의 초청을 받고 러시아의 왕실을 방문한 더글라스는 황제가 추천한 왕족 알렉산드리아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알렉산드리아는 1년뒤 아기를 낳고 몇일간을 고생하다 사망하였고, 더글라스는 알렉산드리아를 잃은뒤 큰 낙심을 하게 됩니다.

더글라스는 자신의 아들 그레고리가 자신과 똑같은 능력이 있는것을 보고 놀랐으며 어려서 이태리 로마로 유학을 간뒤 미술을 배우던 그래고리는 물건이 공중에 뜨는 능력을 본 미술선생이 교황청에 아이가 악마라는 밀고를 하여 이태리에서 추방 당하게 합니다.

더글라스가 부인이 없는것을 딱하게 본 러시아의 황제는 다시한번 그를 왕궁으로 불러 자신이 평소에 가장 훌륭한 배필이라고 여겨왔던 친척 줄리와 결혼을 시켰고, 줄리는 더글라스에게 심령술을 더이상 하지 말라는 간절한 부탁을 하게 됩니다.

그후 부인의 말을 듣고 심령술을 그만둔뒤 보통 삶을 살아간 더글라스는 1886년 병에 걸려 53세 나이에 사망을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현재 남아있는 더글라스 홈의 사진)

현재 19세기 최고의 심령술사라고 불리운 더글라스 홈은 죽기전 자신의 아들에게 절대로 남들 앞에서 초능력을 사용하지 말라는 당부를 하였습니다.

부친의 유언에 따라서 심령술을 그만둔 그레고리는 유명한 화가로 성장을 했습니다.

현재 영국에 살고있는 더글라스 홈씨 자손들에게도 유전적으로 전해 내려온다는 홈씨 가문의 심령술 정체는 무엇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