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 나타나는 미확인 잠수물체 USO란 무엇인가



(그림설명: 1967년 미국에서 촬영된 미확인 잠수물체)

2000년 8월 12일 러시아의 핵 잠수함 쿠르스크호가 침몰한 흑해 노르웨이 근해는 과거에 많은 USO, 즉
미확인 잠수물체가 여러차례 목격된 해역이었습니다.

2차 세계대전부터 북유럽의 해안에서 목격된 USO는 처음에 독일의 잠수함으로 오인이 되었다고 하나, 독일의 패망후 그들의 비밀문서를 접한 미국과 소련의 연합군은 전쟁중 독일 해군도 USO를 목격하고 이를 연합군의 비밀무기로 간주 했던 기록을 발견하고 USO에 관한 의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노르웨이의 정부에서 2000년 비밀공개법에 의해 공개한 문서에는 1946년부터 1970년대까지 오슬로 시를 비롯한 노르웨이 근해에서 발견된 USO에 관한 목격사례들이 등장합니다.

다음의 목격사례는 노르웨이의 학자 올레 자니 브래니 씨가 정부에서 공개한 문서를 토대로 작성한 USO의 과거 노르웨이 출몰 사례들중의 일부와, 노르웨이의 USO 조사협회에서 작성한 조사자료들의 일부입니다.



(그림설명: 러시아 해군이 일반에 발표한 쿠르스크의 충돌 당시 상황)

1946년부터 1959년 - 노르웨이의 정부 공개자료

1946년 7월 18일, 노르웨이의 남동쪽 모사강에는 정체를 알수없는 고스트 로켓이 하늘에서 날아와 물속으로 추락을 하였습니다.

당시 강에서 수영하던 사람들과 낚시를 하던 사람 들은 강한 휘파람 소리와 같은 굉음을 듣고 하늘을 올려다 보았고, 하늘에 나타난 V1 로켓형체의 시가형 비행물체는 강으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커다란 굉음과 물기둥을 만들고, 수심이 깊은 물속에서 빠른속도로 움직인뒤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이를 목격하고 겁에 질린 시민들은 군인들을 불러 문제의 강을 조사토록 부탁하였지만, 노르웨이의 해군 측은 강바닥을 조사한뒤 수중물체는 물론 로켓의 잔해조차 없다는 결과를 발표하게 됩니다.

1959년 12월 23일, 노르웨이의 오슬로 근처 바다에서 작업을 하던 어부들은 하늘에 빨간색의 불빛이 나는 정체불명의 비행물체를 목격하게 됩니다.

문제의 비행물체는 해안쪽으로 접근하는듯 보이더니 바다에 추락하여 사라졌는데, 이를 목격한 사람들은 비행물체가 물에 충돌하기 직전 색깔이 검은색으로 변하였다는 증언을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1962년 프랑스에서 목격된 USO와 승무원들의 스케치)

1972년부터 1990년 - 노르웨이의 USO 협회자료

1972년 11월 22일 노르웨이의 앞바다에서는 미국과 영국을 주축으로 한 나토군이 33대가 넘는 군함을 동원하여 바닷속을 누비는 USO를 찾는 작업을 벌이게 됩니다.

레이다에 잠수함과 비슷한 모습의 USO가 포착된 시각은 11월 22일 오후 4시 39분.

나토군의 함정들은 물체가 자신들의 배 밑으로 지나 갈때 여러개의 기뢰를 발사하였지만 물체는 물속에서 무려 100 노트가 넘는, 당시 잠수함들이 도저히 낼수 없는 속도를 내며 도망가 끝내 놓치고 맙니다.

1990년 9월 19일, 노르웨이의 오슬로 근처 앞바다 에서는 노르웨이 최강의 구축함 스타벤져가 자신을 향해 엄청난 속도로 다가오던 USO를 음파지기로 발견하고 함대 전체에 비상을 거는 사건이 발생 합니다.

스타벤져호는 세계의 해군이 사용하는 경고 메시지를 보냈으나 USO는 계속하여 스타벤져를 향해 다가왔고, 다발의 어뢰와 로켓, 그리고 기뢰등을 발사하여 배를 보호하려던 노르웨이의 해군은 핵 잠수함같이 생긴
거대한 물체가 상식밖의 속도로 움직이며 모든 폭탄을 다 피하고 구축함을 가로질러 먼 바닷속으로 사라지는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림설명: 2000년 8월 12일 노르웨이의 바닷속에서 감지된 쿠르스크의 폭발음 감지자료)

오늘날에도 전세계에서 나타나고 있는 USO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1940년대부터 목격된 USO는 혹시 물속에서 활동하는 UFO의 부류가 아닐까요?

그렇다면 러시아의 핵잠수함 쿠르스크는 USO와의 충돌에 의해 가라앉은것 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