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년대 후반 조지 와싱톤 장군이 목격한 미래의 모습



(그림설명: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조지 와싱톤 장군)

1777년 미국의 독립군 장군이던 조지 와싱톤씨가 대통령이 되기전 미래의 모습을 목격 하였다는 이야기는 실화일까요?

1859년 미국의 독립 기념일을 취재하기 위해 독립 선언문 낭독 장소를 방문한 웨슬리 브레드샤우씨는 1770년대 후반 와싱톤 장군의 가까운 측근이었던 앤토니 셔만씨를 만났습니다.

당시 99세였던 셔만씨는 브레드샤우씨에게 와싱톤 대통령에 관한 신비한 이야기를 해주었고, 브레드 샤우씨는 수십년간 셔만씨의 비밀을 지켜오다 1880년 12월, 미국의 유명한 언론인 내쇼날 리뷰에 셔만씨의 이야기를 소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와싱톤 장군의 미래 이야기는 당시 장군의 부관으로 근무한 셔만씨에 의해 작성 되었고, 1880년 브레드 샤우씨는 자신이 병에 걸려 죽기전 셔만씨에게서 들은 모든 비밀을 일반에 공개하고 사망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1776년 토마스 제퍼슨씨에 의해 작성된 독립선언문)

와싱톤 장군이 미래를 목격한 사례

1777년 영국군과 치열한 전쟁을 하던 조지 와싱톤 장군은 어느 추운 겨울날, 군사요새인 밸리 포지로 후퇴를 하게 됩니다.

밸리 포지의 기지 안에서 커다란 지도를 펴놓고 새로운 작전을 구상하던 와싱톤 장군은 갑자기 자신의 머리 위에 밝은 빛이 보여, 이를 쳐다보다 태어나서 처음보는 아주 아름다운 형상을 목격합니다.

와싱톤 장군은 그 형상과 이야기 하는 방법을 바로 알수 있었고, 모두 4번에 걸쳐 빛과 이야기를 나눈 그는 미래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장군은 자신이 무언가를 물어볼때마다 빛에 둘러싸여 있는 형상이 자신에게 영상을 펼쳐보이는 것을 봤고, 그는 눈을 통해 형상과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위험

빛에 둘러싸여 있는 그 사람은 손을 동쪽으로 가리 키며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공화국의 후손이여, 보고 배우라"

그때 와싱톤 장군은 어두운 그림자 같은 거인이 자신의 앞에 나타난 것을 보게 됩니다.

그 물체는 유럽과 미국사이 하늘에 떠 있었고, 거대한 그는 자신의 두 손으로 바닷물을 퍼서 한손은 미국에, 그리고 또 한손은 유럽위에 놓고 물을 뿌렸습니다.

그의 물을 맞은 나라들은 갑작스레 검은 구름을 일으켰고, 그 구름이 움직이는 자리에는 천둥
번개가 일어나고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1880년 내쇼냘 리뷰는 첫번째 위험을 미국의 독립전쟁으로 해석하였습니다.]



(그림설명: 1770년 보스톤에서 미국인들이 영국군에게 죽는 그림)

[두번째 위험]

땅에 검은 구름을 만들었던 거인은 다시한번 물을 퍼서 이번에는 미국 전체에 물을 뿌렸습니다.

갑자기 와싱톤 장군의 시야는 아프리카로 옮겨졌고, 아프리카에서는 좋지못한 마음을 가진 상인들이 미국을 향해 오는게 보였습니다.

그후 미국은 두 방향으로 갈라진 뒤 전쟁을 하였고, 와싱톤 장군은 미국의 어두운 구름 위에 밝은 몸을 가진 천사가 국기를 들고 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1880년 내쇼날 리뷰는 두번째 위험을 미국의 남북전쟁으로 해석하였습니다.]

[세번째 위험]

어둡고 무섭게 생긴 거인은 입에 트럼펫에 대고 세번의 엄청난 폭음을 내게 됩니다.

다시한번 바다에서 물을 뜬 거인은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아프리카에 물을 거세게 뿌렸습니다.

그때 와싱턴 장군은 자신의 눈을 믿지 못하였습니다.

갑작스레 뿌려진 문제의 먹구름들은 대륙마다 하나로 뭉쳤고, 셀수없이 많은 군인들이 발을 맞춰 함께 걷는 모습을 본 그는 이 사람들이 구름과 함께 배를 타고 미국 대륙에 상륙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 군인들은 나라 전체를 돌아다니며 모든 마을을 불지르고 선량한 시민들을 살해했으며 순간 백여만의 사람들이 서로 대포를 쏘는 소리를 듣게된 와싱톤 장군은 갑자기 자신의 앞에 나타났던 그 천사가 "공화국의 후손이여, 보고 배우라"는 말을 하는것을 듣게 됩니다.

그 천사가 말을 끝내자 검은 거인은 자신의 입에 트럼펫에 대고 다시 엄청난 폭음을 일으켰고, 와싱톤 장군의 머리 위에는 천개의 태양과 같이 밝은 정체불명의 빛이 밝혀지게 됩니다.

그 빛은 미국 위에 있던 먹구름을 통과하였고, 이를 해체 시켰습니다.

순간 와싱톤 장군은 두번째 위험에서 미국의 깃발을 들고 있던 천사가 하얀 영혼들과 함께 하늘에서 내려와 미 대륙에 살고 있던 모든 사람들을 모으는 것을 보았고, "보고 배우라"는 말을 다시한번 듣게된 그는 검은 거인이 바다에서 물을 뜬뒤 미국 전체에 뿌리고, 모든 구름을 걷어 해체시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전쟁에서 살아남은 미 대륙의 사람들은 끝내 승리를 하여 나라를 지킬수 있었습니다.

[1880년 내쇼날 리뷰는 위의 위험을 '아직 일어나지 않은 미래의 예시'로 해석 하였습니다.]



(그림설명: 미국의 독립전쟁을 지휘한 조지 와싱톤 장군)

과연 조지 와싱톤 장군에게 정체불명의 밝은 형상이 나타나 그에게 미래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이야기는 실화였을까요?

문제의 이야기는 왜 와싱톤 장군의 측근들중 앤토니 셔만씨만 알고 있었을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