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인간들에게 목격된 공룡들의 이야기



(그림설명: 기원전 600년, 바빌론 유적지의 메소포타미안 벽화에 그려진 용의 모습)

기독교 성경의 욥기 제 40장부터 41장 사이에는 여호와가 욥에게 말하는 정체를 알수없는 괴물에 대한 설명이 등장합니다.

'40:7 - 여호와께서 폭풍가운데서 욥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너는 대장부처럼 허리를 묶고 내가 네게 묻는것을 대답할 찌니라'
'40:8 - 네가 내 심판을 폐하려느냐 스스로 의롭다 하려하여 나를 불의하다 하느냐 네가 하나님처럼 팔이 있느냐 하나님처럼 우렁차게 울리는 소리를 내겠느냐'
위와 같은 불호령을 내린 여호와는 욥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체불명의 괴물을 보여주게 됩니다.

'40:15 - (한글) 이제 소같이 풀을 먹는 하마를 볼찌어다.'
'40:15 - (영문해석) 뿔달린 소(Ox)같이 풀을 먹는 나의 창조물(베헤모스)을 볼지여다' '40:16 - 내가 너를 지은것같이 그것도 지었으니라'
'40:17 - 그것은 하나님의 창조물 중에 으뜸이라'
여호와가 하나님의 창조물 중에 으뜸이라는 표현을 한 풀을 먹는 - 놋관같은 뼈에, 백향목 같은 꼬리에, 철장같은 가릿대를 가진 이 괴물의 정체는 무엇
이었을까요?



(그림설명: 성경의 욥이 본 괴물 베헤모스와 레비아단의 구상도)

지난 수천년간 전세계에서 기록된 역사와 신화에는 '용'으로 불리워지는 정체불명의 전설적인 괴물에 관한 기록이 등장합니다.

신의 상징으로, 또는 불을 뿜는 괴물로 묘사된 용은 동양과 서양이 서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고, 동양은 뱀과 흡사한 모습, 그리고 서양은 네발에 긴 목과 날개가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으로 묘사되는 용의 존재는 역사상 마지막으로 AD 300년초, 영국의 한 시골을 지나던 세인트 조지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세인트 조지와 용의 일화

현재 네스호가 있는 영국의 한 마을 근처에는 오래전 부터 인근의 호수에 살던 용에게 매일같이 두마리의 양을 바쳐왔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전염병이 창궐하여 마을의 모든 양이 병에걸려 죽게되어 양을 바칠수 없게 되자 마을 사람 들은 하늘에 나타난 용이 자신의 자식들을 채가는것을 보고 놀라 왕에게 이 사실을 알렸으나, 왕은 자신이 어떻게 그 용을 죽일수 있느냐며 모른체 하였습니다.

아이들마저 다 잡아먹은 용이 어른들을 잡아먹기 시작하자 왕궁으로 쳐들어간 백성들은 왕의 외동딸을 납치한뒤 용이 자주 나타나는 호수앞에 그녀를 묶어 놓게 됩니다.



(그림설명: 300년초 영국의 강가에서 공주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용과 치열하게 싸우는 세인트 조지의 모습)

영국전역의 기사들에게 누가 공주를 구출할 자가 없냐고 물은 한 왕은 아무도 선뜻 용을 죽이고 공주를 구해오겠다는 말을 하지 않아 크게 상심하였습니다.

영국의 북쪽에서 반란군을 토벌하고 돌아오던 왕실 기사단의 기사 세인트 조지는 평소에 모셔오던 왕의 공주가 밧줄에 묶여 비명을 지르고 있는것을 목격하고 그녀의 몸을 풀어주려고 하다 자신앞에 나타난 용을 만나게 됩니다.

하늘을 날아다니며 세인트 조지에게 불을 뿜은 용은 세인트 조지와의 힘든 사투끝에 창이 심장에 박혀 즉사를 하게 되고, 공주를 구한뒤 왕궁으로 데리고 온 세인트 조지는 영국전체의 영웅이 된뒤 영국을 기독교 국가로 개종 시키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세인트 조지는 303년 4월 23일 그의 위세가 왕보다 더 높아지는 모습을 질투한 왕에 의해 잔인한 방법으로 처형이 되고 맙니다.

1983년 세인트 조지의 발자취를 찾아 영국의 네스호 주변을 탐사한 영국의 고고학자들은 강변에서 베리오 닉스라는 부류의 육식동물로 추정된 공룡의 화석 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림설명: 미국의 미시시피강 북쪽에 있는 고대 유적지에서 발견된 용 벽화)

전세계의 역사와 신화에 등장하는 용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과거의 인류에게 용이 나타났다면 왜 그 용들은 현재 멸종이 되어 사라지고 말았을까요?

혹시 과거의 인류는 빙하기를 살아남은 공룡을 목격 한뒤, 두려움 때문에 그들을 모두 몰살을 했던것은 아닐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