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보스톤에 있는 스톤헨지와 같은 유적지 이야기



(그림설명: 태양이 뜨는 모습에 맞춰 지어진것으로 추측되는 구조물의 모습)

미국의 보스톤에서 40마일 떨어진 지점에는 기원전 2000년경에 건축된것으로 확인된 정체불명의 석조
구조물이 있습니다.

1887년경 근처를 지나가던 농부에 의해 우연히 발견된 이 구조물은 거대한 돌로 이루어진 영국의 스톤헨지와 돌의 배열이 거의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었고, 현재 미스테리 힐이라는 지명이 붙어있는 이 구조물은 고고학자들 사이에 아메리칸 스톤헨지 라고 불리워 진습니다.

영국의 스톤헨지와는 다르게 돌의 크기가 작고, 지하로 사람이 걸어 내려 갈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진 이 미스테리 힐은 4000년이 지나도록 크게 부식 되지 않아 오늘날에도 아무리 많은 관광객이 동시에 지상에 서있고, 지하로 들어가도, 견고하게 서있습니다.



(그림설명: 지하로 들어갈수 있는 구조물의 모습)

현재 이 구조물이 미스테리로 남아있는 이유는 아무도 그 구조물을 누가 축조 했는지 밝혀낼수 없었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

유럽인들이 미국에 오기 훨씬 전에 지어진것으로 추측된 이 구조물은 인근에 사는 인디안 원주민들이 '이 구조물은 우리 조상이 만든 구조물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고 있어, 이는 인디안 원주민보다도 훨씬 전에 미 대륙에 정착했던 미스테리의 문명인들이 지었던 스톤헨지가 아니냐는 의문을 자아 내었습니다.

인근에 사는 사람들은 문제의 구조물이 초현상적인 힘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그 이유는 1700년대 미국 메사추세스에서 자행된 마녀재판이 모두 미스테리 힐이 있는 살렘시 근처에서 일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887년에 미스테리 힐을 발견한 농부는 유적지 근처에서 1700년대에 만들어 진것으로 보이는 수레 바퀴를 발견하였다고 하나, 몇대째 살렘시에서 살던 그는 자신의 선조들이 단 한번도 후손들에게 미스테리 힐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의아해 했습니다.



(그림설명: 유적지 근처에 위치한 정체불명의 고인돌)

후에 그 이유를 조사한 미국의 역사학자들은 마녀 재판시 많은 여인들이 '금지된 장소'를 방문했던 죄로 재판을 받았다는 기록을 발견하게 되었고, 역사에 기록된 그 금지된 장소는 바로 미스테리 힐임이 요근래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스톤헨지를 건축한 같은 부류의 정착민들이 건설한 것으로 추측된 미국의 미스테리 힐은 기원전 2000년에 살았던 사람들이 대서양을 넘나들며 건축물을 지었다는게 현대 고고 인류학적으로 납득이 되지않기 때문에 학자들에 의해 탐사연구 자체가 행해지지 않았습니다.

미스테리 힐에는 스톤헨지와는 다르게 사람을 제물로 바칠때 쓰인것과 같은, 돌로 만들어진 제단이 있다고 하며, 돌 제단 주위에는 사람의 뼈로 추청되는 여러 개의 유골이 발견 되었으나, 이는 학계에서 학자들이 문제의 장소를 발굴 조사하는것을 지원해주지 않아 영원한 미궁속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림설명: 고인돌 밑에 묻혀진 사람의 얼굴이 돌에 새겨진 모습)

과연 스톤헨지나 미스테리 힐과 같은 거대 건축물을 건설한 고대인들은 무엇때문에 그 구조물들을 건설 하였던것 일까요?

혹시 이 구조물들은 현재 지구인들에게 밝혀지지 않은 문명인들의 오래전 종교의식에 사용 되었던 것은 아닐까요?

그렇다면 영국에 스톤헨지를 지은 고대인들과 미국의 스톤헨지들을 지은 고대인들은 동일 종족 이었을까요?

그들은 어떻게 비슷한 시기에 대서양을 넘어 자신들의 건축물들을 건조할수 있었던것 일까요?

그리고 고대 살렘시의 주민들은 왜 미스테리 힐을 금지된 장소로 정한뒤 그곳을 아무도 접근하지 못하게 했던것 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