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에도 Mara Experience라 불리는 가위눌림이 있다


'어두운밤.. 나는 방에 불을 끄고 잠을 청하기 시작 했다.. 몇분이 지났을까.. 나는 누군가 내 목을 조르 는 것 같아 크게 눈을 떴고.. 눈 앞에는 어두운 그림자가 내 목을 조르고 있었으나 나는 몸은 전혀 움직일 수 없었다..'
위의 글은 영국의 저명한 정신과의사인 라일 H. 맥도날드 박사가 쓴 책에 기재된 내용이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람들 사이에 자주 거론되는 가위눌림.

이 가위눌림현상은 동양사람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서양사람들에게도 발생하는데 서양인들은 지난 수백년간 그같은 체험담을 주변인들에게 공개하면 '마귀에 씌였다'고 몰려 마녀재판을 받았기 때문에 이같은 체험담을 마녀재판 재도가 폐지된 지금도 공개하는 것을 꺼린다고 알려졌다.

Mara현상은 거의 모두 밤에 발생하며 이는 잠을 자던 도중, 또는 꿈을 꾸는 도중에 발생한다..

Mara현상은 이를 체험하는 사람이 정신이 확실히 깨어있으나 몸을 움직일 수 없으며 눈을 뜬 사람은 이상한 물체를 보게 된다.

몸을 누르는 검은 물체 외에 Mara현상에서 거론되는 다른 형상은 회색 외계인 그레이가 있는데 Mara현상을 겪은 많은 이들은 그레이들이 자신을 납치하거나 괴롭혔다고 말을 한다.

이 현상을 겪는 사람의 대다수는 가슴에 무거운 무엇인가 올라앉아 자신들이 숨을 쉬는데 불편을 준다고 하나 자연스럽게 그같은 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과학자들은 이 현상을 '단순한 꿈을 잘못 이해한 현상'이라고 말하지만, 이 현상은 세계에서 지금도 계속 목격되고 있는 이상한 미스테리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