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이 출몰하는 부두의 여왕 메리 레뷰의 묘지



(그림설명: 부두의 여왕 메리 레뷰의 초상화)

1830년 미국의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스에 사는 사업가 A 만델은 살인 누명을 쓰고 재판을 받게 된 아들의 처지를 걱정하여 수소문해 좋은 변호사를 찾아다니다 우연히 뉴 올리언스에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메리 레뷰라는 이름의 괴능력을 가진 부두 무당이 산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를 찾아갔다.

사례를 위한 돈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채 찾아간 만델은 '살인누명을 쓴 내 아들의 누명을 벗겨 운명을 바꿔주면 나의 저택을 당신에게 주겠다' 라는 약속을 했다. 이 말을 들은 부두 무당은 무언가 생각한 뒤 '당신의 아들은 이번 주말까지 살인죄 누명에서 벗어나 자유인이 될 것이다' 라는 약속을 했다.

몇일 뒤 재판 심의 과정에서 상당히 불리한 위치에 있던 만델의 아들은 재판을 받으러 법정에 들어오다 입에 통후추를 가득물고 그를 쳐다보고 있던 어느 흑인여인를 봤다.

흑인 여인은 아무말 없이 재판관의 책상으로 다가간 뒤 그의 걸상 방석 밑에 입에서 뱉은 후추를 뿌려놓았지만 이를 지켜본 법정의 보안관들은 그녀의 저주가 두려워 그녀에게 아무런 조치를 취할 수 없었다.

그날 몇시간 동안 진행된 만델의 아들 재판은 끝내 배심원들에 의해 무죄가 선고됐고 자유인으로 법정을 걸어나온 아들은 가족들과 함께 환호성을 질렀다.

만델은 부두 무당에게 약속한 대로 자신의 집을 그녀에게 양도했고 그때까지만 해도 만델의 아들이 저지른 것으로 추정된 의문의 살인사건은 몇일 뒤 마을의 한 청년이 똑같은 방식으로 살인을 저지른 뒤 보안관들에게 붙잡히고 모든 것을 자백해 실제로 만델의 아들은 무죄였음이 증명됐다.



(그림설명: 뉴 올리언스의 공동묘지에 있는 메리 레뷰의 무덤)

1794년경 캐리비안에 있는 작은 섬 아이티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정된 메리 레뷰는 1762년까지 프랑스가 통치하고 그 후 1803년까지 스페인이 통치한 뉴 올리언스로 백인 노예상인에 의해 잡혀왔다.

어려서부터 흑마술을 사용하여 1800년대 초반 프랑스계 주인으로부터 노예 신분을 벗은 레뷰는 평생을 자유인으로 살았다.

25살에 결혼한뒤 16년간 무려 15명의 아이를 출산한 레뷰는 메리라는 같은 이름을 쓰는 첫째딸에게 부두 의식을 전수했다.

메리 레뷰(母)는 블랙매직(좀비와 저주등의 나쁜의식)과 초현상의 권위자였으며 메리 레뷰(딸)는 죽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능력의 권위자였다.

레뷰 모녀는 1800년대 중반과 후반 뉴 올리언스에서 가장 무서운 존재들로 부상했으나 그들의 능력을 아는 사람들은 모녀에게 아무런 조치도 할 수 없었다.



(그림설명: 무덤을 방문한 여행객이 촬영한 정체불명의 혼불)

1897년 뉴 올리언스에서 사망한 메리 레뷰라는 여인은 현재까지 모녀 중 누구인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해지는 말로는 둘중에 한명은 부두로 자신의 몸을 좀비화 하여 영원히 죽지않는 비결을 터득했다.

1897년 레뷰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된 그녀의 무덤은 지난 100여년간 뉴 올리언스에서 관광 명소가 됐는데 그 무덤이 유명 장소가 된 이유는 그녀의 귀신 출현사건 때문이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공동묘지에 부두 무당옷을 입고 나타나는 레뷰의 귀신은 얼굴에 이상한 회색 부스럼같은 흉터가 있어 사람들이 그녀를 바로 알아본다. 그녀는 늘 사람들 앞에 나타나 해가 저물때까지 인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 뒤 어두운밤 그림자를 향해 걸어가 눈 앞에서 사라진다.

현재 그녀의 거대한 비석에는 큰 'X' 자가 3개씩 있고 그녀의 무덤을 방문하여 비석에 분필로 X 자를 따라 그은 뒤 소원을 비는 사람들의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는 전설이 있다.

하지만 그녀에게 소원을 비는 사람은 반드시 그녀의 무덤에 꽃이나 과일 등을 올려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에는 그녀의 저주가 내린다.

뉴 올리언스 출신 랩 레코드사인 노 리밋과 캐쉬 머니 레코드사의 주인들은 모두 그들의 성공 소원을 레뷰 여인의 비석에 빌었다고 전해지는데 그 결과 엄청난 성공을 하여 억만장자가 되었다고 한다.



(그림설명: 부두 무당들이 점을 칠때 사용하는 카드들)

메리 레뷰의 무덤에 나타난다는 여인은 누구일까?

혹시 이 여인은 현재까지 좀비 상태로 살아남은 모녀 중 한 사람은 아닐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