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의 한 여객선에서 발생한 귀신소동 이야기



(그림설명: 바다에서 일어나는 귀신 이야기를 다룬 저서)

1912년 타이타닉의 침몰 이후 영국과 미국사이, 또는 알라스카와 미국 본토 사이를 다니는 여객선들의 탑승객들중 상당수는 타이타닉의 침몰 지역을 지나다 매우 기괴한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전자 계기의 이상현상, 갑자기 주위가 차가와지는 느낌, 악몽, 그리고 실질적인 침몰이나 추락현상이 발생한 북극 근처의 항로는 오늘날도 괴이한 전설로 인근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심어준습니다.

밑의 이야기는 몇년전 문제의 지역을 지나가다가 이상한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 입니다.



(그림설명: 1400 여명의 목숨을 앗아간 타이타닉의 침몰 장면 그림)

1989년 알라스카를 거쳐 뉴욕으로 가려던 프랑스의 사진작가 안드레 사베니스씨는 보름전에 결혼한 부인과 함께 호화 여객선에 탑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전적으로 심령술사 같은 능력이 있는 안드레씨의 부인은 여객선을 탑승할때 '많은 사람의 비명이 들리는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을 감지하였으며 별다른 생각없이 배에 탑승한 부부는 그날밤 선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을때 누가 자꾸만 갑판에서 시끄럽게 뛰어다니고 알수없는 말로 떠드는 소리를 듣고, 승무원을 불러 '제발 위의 사람에게 좀 조용히 하라는 말을 전해달라'는 말을 하였다고 하나 승무원은 알았다고만 하고 갑판으로 올라 갔지만, 문제의 소리는 끝내 멈추지 않았습니다.

계속되는 큰 소리와 중얼거림에 극도로 열을 받은 안드레씨는 베란다로 나간뒤 '제발 좀 조용히 해요' 라며 불만감을 표시 하였다고 하나, 목을 뺀뒤 하늘을 올려다 본 안드레씨는 지하 1층에 있던 자신의 방 위가 갑판이 없는 허공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은뒤 의아해하며 뒤로 돌다가 베란다의 창문에 비친 투명한 유럽풍의 의상을 입은 남자와 마주치게 되었습니다.

달빛에 비춰져 잠시 나타났던 남자의 모습은 안드레 씨가 안경을 벗고 눈을 비빈뒤 다시 보자 없어졌 으며 잠옷바람으로 갑판에 올라가 자신이 귀신을 봤다는 주장을 하기 시작한 그는, 곧장 그를 찾아온 여객선의 간부가 특실로 옮겨주겠다는 제의를 하여 입을 다물게 되었습니다.



(그림설명: 현재 바다밑에 녹슬어있는 타이타닉의 갑판 모습)

1993년 여름방학 동안 무려 8000불을 벌수있다는 신문 광고를 보고 알라스칸 크루즈라인의 선원이 된 예일 대학생 캠블 오하라씨는 2개월간의 짧은 기간동안 전세계를 여행하며 거꾸로 6500불을 받는 다는 사실에 들떠 곧장 여객선 회사에 연락한뒤 바로 선원으로 채용 되었습니다.

선원 생활을 하는 첫날밤 갑판을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고 술을 먹고 만취가 된 사람들을 방으로 옮겨주는 일을 한 캠블씨는 자정이 넘은뒤 자꾸만 누가 '미스터 오하라'라고 자신의 이름을 직접 부르는 기괴한 현상을 경험하였으며 매번 목소리가 들리는 장소를 방문한 그는 아무도 없는 장소가 이상 하게 더 추웠던것을 느끼고 선실로 들어간뒤 동료 선원들에게 자신이 경험하였던 일을 말해주었습니다.

동료 선원들은 '신참 괴담'이라며 매번 여객선에 신참으로 온 선원들중 극소수가 누군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듣고 소리가 나는 장소를 방문 한뒤 타이타닉 참사때 사망한것으로 추측되는 귀신 들을 목격하고 그 자리에서 기절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매번 신참들은 기절을 한 뒤 동사 직전 다른 선원들에 의해 발견이 된으며 동료들은 오하라씨가 자정뒤 소수의 만취자들을 찾아 갑판을 찾아다니는 이유중의 하나가 기절한 동료를 찾는일도 포함이 되었 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라며 그를 놀려댔습니다.

그후 자정이 지난뒤 갑판을 돌아다니는 일을 하기를 거부한 오하라씨는 즉시 선원직에서 해고가 되었다고 하며, 그는 직업을 가질때 작성한 협약에 의해 몇일뒤 알라스카에서 왕복 여행권값을 회사에 물어주었습니다.

그 후 비행기를 타고 뉴욕으로 돌아오던 그는 문제의 지역을 지날때 비행기 속에서 똑같은 목소리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현상을 경험하고 또다시 공포에 사로 잡히게 되었습니다.



(그림설명: 1924년 배에서 일어난 사고로 죽은 2명의 선원이 수장된뒤 사진에 찍힌 귀신들의 얼굴)

과연 위의 사람들이 체험하였다는 귀신 현상은 과거 타이타닉 귀신들의 출현 현상이었을까요?

왜 선원이나 비행사들은 타이타닉이나 대형참사가 있던 지역 근처를 지날때 많은 괴현상을 경험하게 되는것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