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들으면 이상한 메시지가 나오는 팝송



(그림설명: 사탄이란 단어가 등장하는 노래를 부른 마이클 잭슨)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유명 팝송에 사탄을 상징하는 메시지가 숨겨져 있었다는 이야기는 과연 사실일까?

마이클잭슨, 메탈리카, 레드 제플린, 퀸, U2, 마돈나, 비틀즈, 그리고 이글스등등의 노래들중에는 거꾸로 들었을때 사탄을 상징하는 기괴한 음성이 들린다.

밑에 있는 자료들은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사탄을 상징하는 메시지가 포함되어있다는 가수들의 팝송 샘플들이다.

[노래의 원문을 누르시면 노래를 들을 수 있다]



(그림설명: 노래속에 사탄이란 메시지가 등장하는 메탈리카)

마이클 잭슨

1980년대 중반 유명했던 그의 노래 'Beat It'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It is fair so beat it! (이게 정당하니 꺼져라!)

위의 대목을 거꾸로 돌리면 다음과 같은 말이 등장한다.

- I do believe it was Satan in me(사탄이 내 몸 속에 있다고 나는 믿어요.)

그의 노래 Beat it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도 등장한다.

- You better run, you better do what you can, don't wanna see some blood don't be a macho man (피를 보기 싫으면 지금 도망을 가든지 뭐를 해보는게 좋을꺼다, 용감한척 하지마)

위의 대목을 거꾸로 돌리면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Say, Say, S-a-t-a-n S-a-y People all worship (말하세요, 말하세요, 사탄이 사람들 한테 모두 숭배하라고 합니다.)

그의 노래 'Man in the mirror (거울속의 남자)'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I'm starting with the man in the mirror, I'm asking if he'll change his way (나는 거울속에 있는 남자 한테 이 질문한다, 혹시 그가 그의 방식을 바꿀수 있는지.')

위의 대목을 바꾸면 다음과 같은 문장이 등장한다.

- Come on. Yeah Satan, yeah, just like me exact (해봐, 그래 사탄, 그래, 나랑 똑같이.)



(그림설명: 노래속에 숨겨진 메시지가 발견되고 있는 마돈나)

마돈나

마돈나의 유명한 노래인 'Like a Prayer'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Life is a mystery (인생은 미스테리야.)

하지만 위의 대목을 거꾸로 돌리면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O hear our savior Satan (오, 우리의 구세주 사탄의 말을 들어라.)

메탈리카

메탈리카의 유명한 노래인 'Am I Evil'에는 다음과 같은 대목이 등장한다.

- Am I evil? Yes I am. Am I evil, I am ma'am, yes I am (내가 못됬나요? 예 그렇죠 저는 못됬어요. 예, 아줌마, 예.)

위의 대목을 거꾸로 돌리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 O-oh, I am Satan, I am I am. O-oh, yeah I'm it.
Yeah I'm Satan, O-oh, yeah I'm it. Yes I'm it.
(오오, 나는 사탄, 나야, 나, 오오, 그래 내가 걔야.
그래, 내가 사탄이야, 오오, 그래 내가 걔야.
그래 내가 걔야.)


나인 인치 내일

미국의 유명 헤비메탈 그룹인 나인 인치 내일의 노래 'Gave up'에는 입에 담지못할 욕이 숨겨져 있다.

- Wake up, wake up, wake up, wake up, wake
up in flames(깨어나, 깨어나, 깨어나, 깨어나, 불구덩이에서)


위의 노래를 거꾸로 돌리면 다음과 같은 욕이 등장한다.

- F--- You, F--- You, F--- You!



(그림설명: 자신이 적그리스도라는 주장을 하는 가수 메를린 맨슨)

과연 유명했던 팝송에 악마를 상징하는 메시지들이 내포되어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혹시 악마를 상징하는 메시지는 외국가수들의 팝송 만이 아닌 우리의 대중가요 속에도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닐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