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세기에 영국의 한 예언자가 예언한 미래의 모습



(그림설명: 고서에 등장하는 마더 쉽톤의 모습을 재연한 그림)

1488년 영국 노크포크의 작은 마을인 얼슐라 손세일 에서 태어난 마더 쉽톤은 어려서부터 미래에 관한 예언을 하고 자꾸 밤마다 별들을 바라보고 있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의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24살이 되던해 동네의 청년인 토비 쉽톤과 결혼하면서 부터 쉽톤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1561년 임종을 하는 날까지 많은 예언을 남긴 그녀는 현재 얼슐라 손세일의 유명인로 남아있습니다.



(그림설명: 현재 영국의 유명 관광지가 된 마더 쉽톤의 생가)

'말이 끄는 마차가 말이 없이 갈때, 고난과 고통이 꽉찬 대참사가 일어나리라. 런던의 프림로스 언덕 에는 커다란 성당이 세워지고, 전세계에서는 사람 들이 눈 깜빡할새 빠르게 하늘을 날아다니리라.
물은 엄청난 조화를 부릴것이고, 이 모든게 다 일어난다니 이게 얼마나 신기한 일인가.'
위의 대목을 해석한 학자들은 '말이 없이 가는 마차' 가 자동차라는 해석을 하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사람의 모습은 비행기, 그리고 물이 조화를 부린다는 말은 댐이라는 해석을 하였습니다.

자동차와 비행기가 발명되었을때 일어난다는 대 참사는 제 1차 세계대전으로 해석이 되었고, 전쟁 당시 영국을 비롯한 유럽은 고난과 고통이 꽉 차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높은 언덕을 말이나 짐승의 힘을 빌리지 않고 쉽게 올라갈수 있고, 물밑에서는 사람들이 걸어다니고, 타고(말을 타듯), 잠을 자며 자유로이 말까지 하는구나. 색깔이 하얀색, 검은색, 또한 초록색등으로 칠해진 물체들이 하늘에 보이니 위대한 사람이 나와 예언을 하겠구나.'
위의 대목을 해석한 학자들은 높은 언덕을 쉽게 올라간다는 뜻이 케이블카를 설명하는 말이라고 하며, 물밑에서 사람이 잠을 자고 활동을 할수 있다는 이야기는 잠수함이라고 합니다.

색깔이 하얀, 검정, 초록색등의 하늘을 나는 물체들은 비행기라고 하며, 자신의 뒤에 나와 예언을 하는 위대한 사람이란 그녀가 죽은뒤 태어난 노스트라다무스를 예언한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림설명: 마더 쉽톤이 예언을 할때 꼭 쳐다보았다는 생가뒤의 폭포)

'물에서는 쇠가 나무 배 같이 둥둥 떠다니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땅에서 금이 나오는구나. 영국은 유태인들을 인정해주는구나. 당신은 이 사항을 이상하게 생각하겠지만, 경멸당하고 무시당하는 유태인들이 기독교를 이끌어 나가겠구나.'
물에서 뜨는 쇠는 현대식 배를 뜻하며, 아직 알려 지지않은 금이 나오는 땅은 미국을 뜻한다고 합니다.

무시당하는 유태인들이 기독교를 끌어나간다는 말은 신대륙인 미국을 유태인들이 조종한다는 숨은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유리로 만들어진 집이 영국에 오겠구나. 하지만 슬프도다, 슬프도다. 회교도같이 잔인하고 악마 같은 집단에 의해 전쟁이 일어나는 구나. 이 장소 에서 불화가 일어난 사람들은 서로를 죽이려 드는 구나. 북쪽이 남쪽을 갈라놓을때 사자의 입에서는 독수리가 일을 벌인뒤 세금을 가져가는 구나. 피가 저리고 잔인한 전쟁은 이 장소에 사는 모든 사람들 에게 다가오겠구나'
위의 대목을 해석한 학자들은 위의 문장이 한국전쟁을 뜻한다고 합니다.

사자의 입이란 2차세계대전에서 패배한 일본이 포기한 한반도를 뜻하고, 새롭게 나타나 세금을 가져가는 독수리는 미국을 뜻하며, 피가 저리고 잔인한 전쟁은 6.25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림설명: 전형적인 중세시대 마녀의 모습을 하고 있는 마더 쉽톤을 표현한 중세시대의 판화)

이 외 '영국과 프랑스가 하나가 되는 EU의 등장', '유럽을 이끌어갈 EU의 역할', 그리고 머리가 짧아 지고 남자의 옷을 입고 다니는 여자들의 설명이 등장한 마더 쉽톤의 예언은 훗날 그녀의 예언을 해석한 사람들이 '어떻게 400여년전 사람이 미래의 일들을 정확히 예언할수 있었을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했습니다.

현재 영국의 교회에 의해 보존되고 있는 그녀의 친필 예언록은 5개 이상의 두루말이로 나누어져 있으며 위에서 소개된 예언은 첫번째 두루 말이에 등장하는 예언들중의 일부라고 합니다.

과연 마더 쉽톤은 어떻게 미래에 관한 일들을 정확히 예측할수 있었을까요?

그리고 왜 마더 쉽톤은 한반도에 관한 예언을 했던것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