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신비하고 재미난 풍수 이야기



(그림설명: 얼마전 미국의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오른 풍수에 관련된 저서)

풍수지리는 우리에게 친숙하고 관심을 끄는 분야로서 많은 저술과 관련일화나 흥미있는 사례들을 쉽게 접할수있습니다.

근래에 와서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중국을 위시 하여 서방세계의 권위있는 학술기관들이 학문적 가치 인식하에 깊은 연구와 분석이 되고있습니다.



(그림설명: 가정집안의 물건들 배열을 하는 방법을 소개한 저서)

특히 중국의 홍콩과 대만은 일상생활에 이를 적용 하는것이 거의 생활관습화 되어있으며 부동산구입은 물론이고 건축에 있어 패철이 등장 하고 지관이 동행하며 부동산광고에도 명당, 부귀나 재복등 풍수이론을 강조한다고 합니다.

풍수지리란 자연지리현상을 인간이 잘 이용하여 발전과 행복을 얻도록 하는 이론으로, 땅의 변화 현상을 관찰하여 명당길지를 찾아서, 거주지를 정하거나 조상을 모심으로서, 거주하는 사람이나 자손이 부귀와 영화를 누리게 한다는 이론입니다.



(그림설명: 가정과 직장에 사용될수있는 풍수에 관한 저서)

매년 수천만불이상의 돈을 풍수에 투자하는 홍콩은 전세계에서 풍수지리가 실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도시라고 하며, 1989년 산의 정기를 받기위해 새로 들어서는 고층건물의 중앙부위에 큰 구멍을 낸 사례와, 명당자리를 쟁탈하기 위해 재력가들이 수천만불의 돈을 쓴 사례도 모두 풍수와 관련된 일들이었습니다.

중국인들은 집안에 가구나 장식물을 놓는일에서 새집을 구입하거나 지을때 절대적으로 풍수의 원리에 따른으며 이들은 "풍수지리를 따르면 마음이 편안하고 생활이 원만하고 복을 받는다"고 믿는다고 합니다.



(그림설명: 홍콩에서 발간된 풍수에 관한 최고의 베스트셀러 저서)

수맥과 기가 우리에게 직접 영향을 준다는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어 우리 선조들의 정신세계와 생활의 지혜가 놀랍도록 발달이 되어있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우리도 풍수지리나 수맥에 관한 서적이나 이론을 잘 읽어보고, 이치를 터득하여 주변을 살피고 생활에 적용하여 보다나은 미래를 열어보는것이 어떨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