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예언한 일루미너티 카드 게임



(그림설명: 영화 [아바타]의 CG 주인공을 연상시키는 엘리자)

베일에 가려진 채 세계를 지배하는 비밀결사체, 일루미너티의 핵심 멤버가 된 게이머가 세상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도록 설계한 롤플레잉 카드 게임 [일루미너티 - 뉴월드오더]는 1990년 미국의 유명한 카드 게임 제작사 스티브 잭슨 게임스의 게임이다.

1995년 베스트 카드 게임에 주는 오리진 상을 수상한 이 게임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는데 2001년 뉴욕 테러 참사 이후 1995년 출시된 이 회사의 일루미너티 후속작 디럭스 에디션 안에 9/11 항공기 테러를 포함해 미래를 예언한 듯 한 카드 이미지들이 많이 발견돼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었다.

그런데 최근 일루미너티 뉴월드오더 카드 게임 안에서 2010년 이후 상황을 연상시키는 카드들이 더 발견돼 세계인들의 관심을 다시 끌고 있다. 이들 카드 중 일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위 카드는 컴퓨터로 만든 캐릭터 엘리자 관련 내용인데 엘리자는 제임스 카메룬 감독이 제작한 CG 영화 [아바타]에 나오는 CG 여주인공과 얼굴이 유사하다.



(그림설명: 담배 회사들을 부수는 카드)

위 카드는 담배회사들의 이미지를 실추시켜 부순다는 내용의 카드다. 담배가 인체에 유해하다고 광고하는 현 상황과 유사한데 카드가 출시된 1990년 당시에는 오늘의 현실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림설명: 쓰나미를 연상시키는 카드)

2004년 인도양에서 발생한 쓰나미 참사를 연상시키는 카드다.



(그림설명: 국가 지도자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카드)

대형사고 등을 터뜨려 국가 지도자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카드다. 일부 네티즌들은 위 그림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메시코만 BP 오일 유출 재해로 인해 이미지가 실추된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과 흡사하다고 주장한다.



(그림설명: 오일 참사 카드)

위 그림은 오일 참사를 유발하는 카드다.



(그림설명: 인구를 대폭 줄이는 카드)

위 그림은 인구를 대폭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카드다.

일루미너티 카드 게임 디자이너 스티브 잭슨은 어떻게 미래를 예견한 듯 한 카드들을 1990년대 초에 설계하여 출시했을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