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퍼스에서 촬영된 도깨비불의 얼굴



(그림설명: 폴 코크란이 촬영한 도깨비불)

서부 호주 퍼스에 사는 폴 코크란은 지난 14년간 밤마다 집 안에 정체불명의 도깨비불들이 나타나는 기이한 초현상을 체험한 사람이다.

그는 처음에 도깨비불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자 사는 집을 흉가로 단정하고 세 번이나 이사했으나 도깨비불들은 매번 새 집을 찾아왔다.



(그림설명: 도깨비불의 확대된 얼굴)

최근 들어 밤마다 집에 나타나는 도깨비불들을 비디오로 촬영해 유투브에 올리기 시작한 폴은 그의 비디오를 분석한 초현상 전문가들로 부터 도깨비불에 얼굴들이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

그 후 집에서 촬영되는 도깨비불들은 보다 선명한 형체로 얼굴들이 보이기 시작했는데 끝내 도깨비불들은 숫자가 무려 수백여 개로 늘어나 벽을 통과하며 이리저리 집 안을 배회하기 시작했다.



(그림설명: 폴이 촬영한 도깨비불)

폴은 도깨비불들이 왜 자기 집에만 나타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지만 아마도 도깨비불들이 자신과 대화하길 원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초현상 전문가들은 폴에게 영혼의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EVP 방식으로 도깨비불들의 소리를 녹음해 줄 것을 요구했으나 아직 도깨비불 소리를 녹음하지 못했다.



(그림설명: 폴이 촬영한 도깨비불)

폴은 지금도 도깨비불들을 촬영해 유투브에 올리고 있는데 그는 언제가 시간이 지나면 도깨비불의 정체가 밝혀질 것이라고 믿고 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