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터가이스트 귀신이 출몰하는 영국의 술집



(그림설명: 귀신이 출몰하는 칵 인 술집)

영국 하트퍼드셔 스토트포드에는 1540년에 건축한 오래된 여관 겸 술집이 있는데 두 명의 귀신이 출몰하여 유명하게 됐다.

이 칵 인 술집에는 군인 남편을 기다리는 여인의 귀신과 물건을 집어던지는 아이 귀신이 상주하고 있는데 2년 전 술집을 구입한 제임스와 린다 머챤트 부부는 귀신을 전혀 믿지 않았으나 초현상을 직접 체험하고 귀신의 존재를 믿게 됐다고 한다.



(그림설명: 제임스, 린다 부부와 딸 켈리)

머챤트 부부의 딸 켈리(21)는 지하실 술통 저장소에서 홀로 술을 담다가 차가운 무언가가 몸을 통과해 달리는 것을 느꼈는데 그 즉시 지하실 문이 닫히면서 누군가 밖에서 문을 잠그자 크게 놀라 밖을 향해 소리쳐 도움을 청했다.

켈리는 마침 부근을 지나던 종업원이 소리를 들어 바로 문을 열어 구해줬는데 만약 아무도 듣지 못했으면 오랫동안 음침한 지하실에 갇혀 있을 뻔 했다.

머챤트 부부는 재떨이들이 술집 안에서 혼자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켈리는 장난을 좋아하는 아이 귀신이 지하실에 상주한다고 믿고 있다.



(그림설명: 거울에 비친 공포스러운 귀신 얼굴)

제임스는 술집 안에서 희뿌연 빛이 허공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고 문제의 빛이 지나는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비춰서 술집 안에 나타나는 것인가 확인했으나 밖에는 어떤 차도 지나가지 않았다.

그는 술통에서 술이 안 나와 술을 더 넣으려고 열어보면 술이 차 있는 때가 가끔씩 있는데 귀신들이 자기 존재를 알리기 위해 그 같은 행동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제임스는 10살 된 아들이 레고 박스가 방에서 홀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두려워했다고 말했는데 그는 자신의 가족이 귀신 해프닝을 너무 많이 목격해서 이제 길이 들었다며 그들이 나타나는 것이 오히려 더 좋다고 말했다.



(그림설명: 거울에 반사된 귀신)

그는 영매들을 초청해 술집을 조사해주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집에 같이 살고 있는 이들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것이 흥미로울 것이라고 말한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