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수백년간 나타났던 도깨비불의 목격사례 소개



(사진설명: 1949년 영사기에 잡힌 미국 미조리주의 도깨비불)

우리의 전설과 신화에 등장하는 도깨비불과 도깨비에 관한 전설은 우리의 선조가 생존할 당시 그들에게 실제로 일어났던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실화였을까요?

도깨비불, 또는 괴 발광체에 관한 목격현상은 우리나라만이 아닌, 전세계에서 목격이 되었고, 많은 나라의 역사와 전설등에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인의 눈을 통해 수백, 또는 수천년간 전해 내려온 도깨비불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사진설명: 미국 텍사스주의 말파 도깨비불의 모습)

'괴 발광체', '도깨비불(Phantom Light)', 또는 '스푸크라이트'라 불리우는 괴현상의 출몰 광경은 현재 북미주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서방세계에서 도깨비불에 관한 역사가 최초로 등장을 한때는 1514년, 영국의 덜비샤이어 지방에서 였습니다.

당시 출몰하던 발광체는 1514년부터 '마녀의 불'로 여겨져, 그 불이 나타날때마다 마을안 에서 미움을 받던 사람들을 마녀로 몰아, 곧장 화형에 처했습니다.




(사진설명: 300배의 줌 렌즈에 잡힌 도깨비불의 형체)

영국의 도깨비불 역사가 우리나라와 비슷한점은, 두 역사가 모두 도깨비불과 함께 출몰하는
괴이한 요괴에 관한 전설을 가지고 있다는점
입니다.

도깨비불과 함께 출몰하며, 두꺼운 빗자루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다니며 온갖 마술을 부려 사람들을 놀래키는 마녀, 무지개가
나타나는 장소에 출몰하여 금은보화를 묻어 놓고 사람들을 못살게, 또는 잘살게 하는 아일랜드의 래파칸, 그리고 1918년까지 영국 런던에 출몰하여 수십발의 총알을 맞고도 살아 남아 도망을 쳤다는, 사악한 요괴 스프링힐
잭등에 관한 전설은 사람들의 기본 심리에 도깨비불을 무서워하고, 피하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사진설명: 사람의 형상과 비슷한 모습으로 찍힌 도깨비불의 모습)

현재 전세계에는 도깨비불이 나타나는 많은 장소들이 국립공원이 되거나 커다란 휴양지가 되어, 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여오는 소중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언 수백년간 전세계의 역사와 전설에 등장한 도깨비불.. 그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사진설명: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이리저리 움직이는 도깨비불의 동영상)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