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1년에 스트라우스 박사가 만든 슈링킹 머신



(그림설명: J. S. 스트라우스 박사가 만든 슈링킹 머신)

지난 4월 14일 인터넷 경매사이트 이베이에는 두달전 J. S. 스트라우스 박사의 타임머신을 판 경매인 '아이노우로데오'가 스트라우스 박사가 2241년에 발명했다는 기괴한 슈링킹 머신을 판다고 내놓아 화제가 됐다.

화장실 팬을 설치하다 지붕밑 다락방에서 발견했다는 슈링킹 머신의 사연은 다음과 같다.



(그림설명: 상자 안에 슈링킹 머신과 함께 들어있던 아이템들)

"이 기계는 몇달전에 발견됐어요. 지붕밑 다락방에 화장실 팬을 설치하다가 발견했는데 슈링킹 머신이 들어있던 카드보드 상자는 단열재와 먼지와 함께 다락 구석에 밀어넣어져 있었어요.

저의 집 다락방은 무척 폭이 좁아요. 그래서 엎드려서 들어가야만 되죠. 슈링킹 머신이 든 상자를 꺼내는데 조금 힘들었는데 상자를 내려서 꺼내보니 오래된 신문지에 덮힌 많은 물건들이 들어있었어요.

신문지 안에 큰 기계가 들어있는 것을 본 저는 아래층에 있던 친구들에게 기계를 또 하나 발견했다고 소리쳤죠. 제 친구들은 바로 윗층으로 올라왔고 같이 잘 확인해보니 이번에 찾은 기계는 타임머신이 아니었어요. 이 기계는 광선을 발사해 물체를 작게 만드는 슈링킹 머신이었어요.

먼지에 덮힌 철제 명판을 닦아보니 그곳에는 타임머신에 있던 문구와 비슷한 문구가 있었어요.

슈링킹 머신: 2241년에 J. S. 스트라우스 박사가 만들었음. 이 기계는 엄청난 파워가 있으니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사용해야 함 - J. S." 라고 쓰여져 있었죠."



(그림설명: 광선총을 연상시키는 슈링킹 머신)

제가 지금 파는 슈링킹 머신은 작동되지 않아요. 저와 제 친구들이 기계를 열어봤을때 전선이 많이 끊겨있는 것을 확인했고요, 부품들이 없고 찌그러진 부분이 많아서 기계가 누군가에 의해 파손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이 기계는 무게가 15파운드, 폭이 26인치, 깊이는 15인치에요. 높이는 14인치고요. 슈링킹 머신은 겉에서 보면 놋쇠와 구리, 알루미늄, 금으로 만든 것 같아요. 기계에는 오래되서 삭은 부분도 있어요.

저는 이 기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몰라요, 왜 작동이 안되는지도 모르고요.. 제게 이 기계는 너무 생소합니다.

슈링킹 머신이 들어있던 상자 안에서 흥미로운 물건들을 많이 찾았어요. 슈링킹 머신에 의해 작아진 성경과 칼과 연필이 있어요. 1970년대에 촬영된 J. S. 스트라우스 박사의 사진도 있고요. 안경하고 엽서하고 편지도 있습니다."



(그림설명: 슈링킹 머신에 의해 크기가 줄어든 물건들)

아이노로데오씨의 슈링킹 머신은 열흘간 진행된 경매를 통해 작은 액수인 152불 50센트에 낙찰됐는데 그의 기계들과 주장에 의문을 갖는 사람들은 만약 그가 돈을 벌기위해 양철을 두드려 슈링킹 머신이나 타임머신을 만들었다면 왜 경매에서 보다 비싼 가격으로 내놓지 않았나 의아해 하며 혹시 그가 발견한 물품들이 실제로 시간여행자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갖는다고 한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