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의 지대공 미사일에 요격당한 UFO



(그림설명: 1479년 중동 지역에 나타난 시가형 UFO)

2004년 6월 1일 포르투갈의 남부 여러 도시에는 다채색 광채를 내뿜는 정체불명의 비행물체가 나타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밤 11시에서 자정까지 약 1시간 동안 페나피엘, 벤다스 노바스, 에보라, 알가르베, 그리고 세투발에 이르는 100km에서 150km에 걸친 도시 상공을 비행하다 어둠속으로 사라진 비행물체는 많은 시민들에게 목격됐습니다.

늦은 밤에 라디오를 듣던중 하늘에 UFO가 나타났다는 뉴스를 듣고 밤 하늘을 내다본 시민들은 다채색 조명을 반짝이며 상공에 떠있던 대형 비행물체를 실제로 확인하고 깜짝 놀랐다고 하는데 당시 비행물체의 형체는 밝은 빛에 싸여있어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그림설명: 목격자가 그린 1991년 스웨덴에서 목격된 시가형 UFO)

목격자들은 괴 비행물체의 비행 패턴과 속도로 볼때 그것이 현대 과학에 알려진 비행기술로 비행하고 있지 않는다는 것을 확신 했다고 하는데 여러 주민들의 제보를 받고 레이다 자료를 확인한 포르투갈 육군은 괴 비행물체가 레이다로 포착되지 않자 그것이 대기중으로 분출된 다량의 가스덩어리의 연소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괴 UFO는 공군요격기들이 인근에 도착할 무렵 밤하늘에 점을 찍듯 대기권을 향해 사라졌다고 하는데 괴 비행물체 목격 사건을 조사하던 군 당국은 6일뒤 이른 새벽에 비행물체가 또다시 동일한 상공에 나타난 것을 레이다로 포착했습니다.

사건 당시 레이다 기지 세곳에 비상을 걸고 비행물체를 추적한 육군은 베하, 에보라, 알가르베, 몬티호, 그리고 오포르토 지역 주민들이 UFO가 나타났다고 제보하면서 이번에는 비행물체의 형상이 육안으로 식별된다며 시가형이라고 하자 군인들을 출동시켜 하늘에 나타난 UFO를 적외선과 자외선 장비들로 촬영토록 했습니다.



(그림설명: 1978년 시실리에서 촬영된 시가형 UFO)

여러 통신채널로 괴 비행물체와 교신을 시도했지만 응답이 없자 고심하던 육군은 비행물체가 리스본쪽으로 이동하자 이를 추적 하고 있던중 상부에서 비행물체를 요격하라고 명령해 미사일 기지에 연락한 뒤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당시 지상에서 지대공 미사일이 날아오자 갑자기 레이다에서 사라지고 밝은 조명을 끄고 어두운 새벽 하늘로 잠적한 비행 물체는 미사일이 공중에서 폭발함과 동시에 자외선 화면에서도 사라졌다고 하는데 다행히도 미사일의 잔해는 사람들이 살지 않는 산악지대로 떨어졌습니다.

그 후 다시 나타나지 않은 시가형 UFO는 뉴스에 전혀 보도되지 않다가 주민들의 제보로 스페인과 독일 뉴스에 보도됐다고 하는데 외신 기자들의 취재를 받게된 포르투갈군은 6월 7일에 지대공 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시인하고 문제의 UFO를 '알 수 없는 물체'로 결론짓고 수사를 종결했습니다.



(그림설명: 1952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촬영된 시가형 UFO)

한달전 포르투갈 상공에 나타나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는 광채를 발산하는 UFO는 왜 아무런 응답이나 반응을 보이지 않고 공격을 당했을까요? 혹시 괴 비행물체는 아직 공개되지않은 첨단기술을 사용하는 비밀항공기는 아닐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