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악을 물리치는 지옥의 화신 헬보이



(그림설명: BPRD의 전사들 - 아브 사피엔, 헬보이, 그리고 리사 셔만)

"1941년 오컬트에 심취되어 있던 히틀러는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검은 마법을 사용하는 극비의 비밀조직을 운영하기 시작한다.

연금술과 마법, 그리고 지옥의 분노를 자극한 히틀러의 연금술사 들은 무중력 비행접시를 타고 지구안에 있는 문명을 찾아가 그리 스도를 찌른 성창을 입수하고 인간의 두뇌를 짐승에 이식하는 기술을 전수받은 뒤 성배 및 마력을 지닌 신비한 보물들을 찾아 다니기 시작한다.

1944년 10월 9일 스코틀랜드의 스카이어 섬에 있는 고대문명 유적지에서 비밀 의식을 거행한 나치의 연금술사들은 그러한 첩보를 입수한 연합군의 특공대가 그 장소으로 급파되게 하였 는데 당시 출동한 특공대에는 1943년 미국의 루즈벨트 대통령이 나치의 연금술사들을 대적하기 위해 조직한 BPRD (Bureau for
Paranormal Research and Defense - 초현상 조사방어국) 요원인 트레버 트러튼홈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림설명: 괴력을 가진 슈퍼히어로 헬보이)

"오컬트 전문가였던 트레버는 나치 연금술사들의 비밀 의식을 주도하던 사람이 과거에 러시아 왕궁의 마법사였다가 사살된 라스퓨틴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크게 놀랐고 손에 기계로 만들 어진 의수를 끼고 있던 라스퓨틴은 나치 기술로 만든 연금술 기계들의 작동을 감독하고 있었다.

미모의 나치 마녀 일사와 연금술에 의해 되살아난 SS 송장 크로넨은 그곳에서 철과 금을 생성해내는 기계의 마무리 작업을 위해 고대 마법의식을 행하고 있었다.

당시 라스퓨틴은 히틀러를 배반하고 마력을 이용해 자신이 지옥의 마왕이 되려고 연금술 기계들과 고대 마법의식으로 라그나록이라고 불리는 지옥문을 열어 지구를 지옥마귀들이 점령케 하려는 의식을 행하다 갑작스런 연합군 특공대의 기습을 받지만 끝까지 마법의식을 마치고 라그나록을 열게 된다.

순간 라스퓨틴이 서있던 땅이 갈라지며 지옥문이 열리는 것을 본 연합군 특공대는 전투를 벌이다 라스퓨틴과 일사, 그리고 크로넨 등 연금술사 일당들을 놓쳤지만 그 대신 지옥이 선물한 아기 마귀를 수중에 넣게 된다.

그 후 아기 마귀의 이름을 헬보이라고 지어주고 BPRD로 데려와 키운 트레버는 헬보이를 좋은 사람으로 키워 사회의 악을 대항해 싸우도록 하였다."



(그림설명: 영화 헬보이의 악당들 - 크로넨과 라스퓨틴)

1990년대 중반부터 만화책으로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끈
헬보이가 올 봄에 영화로 나옵니다.

BPRD의 영웅으로 활약하며 지구에 나타나는 마귀들과 악당 들을 소탕하는 헬보이가 또 다시 부활한 라스퓨틴과 돌아온 일사, 그리고 크로넨을 대향해 싸우는 영화 '헬보이'는 원작 만화와 똑같이 염력으로 불을 일으키는 파이로키네시스 (Pyrokinesis) 소녀 리사 셔만과 서유기의 사오정 같은 수중 괴물 에브 사피엔, 그리고 BPRD의 요원 마이어와 함께 악을 대향해 싸우게 됩니다.

영화 헬보이는 2002년에 개봉한 웨슬리 스나입스 주연 영화 '블레이드 2'의 감독 길레모 델 토로가 감독하였고, 시나리오는 헬보이 만화가 마이크 미그놀라와 델 토로 감독이 함께 제작 했으며 프로듀서 및 SF 효과 등은 블레이드 2를 만든 팀이 다시 대거 참여했습니다.

헬보이 배역은 드라마 '미녀와 야수' 및 여러 영화에 출연한 론 펄만이 맡았고 라스퓨틴 역에는 '블레이드 2'의 카터 쿠넨 역을 맡았던 체코의 명배우 카렐 로덴이 맡았습니다.



(그림설명: 나치 친위대 장교복을 입고 있는 악당 크로넨)

영화 헬보이의 예고편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저속이나 고속을 선택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저속] [고속] 예고편을 보실 수 있습니다.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