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 데이빗 블레인의 기이한 거리 마술



(그림설명: 데이빗 블레인의 DVD 겉표지)

5세기경 유럽에는 스타이라이츠이라고 불리운 인간 세상을 벗어나 외부와의 접촉을 끊은 채 홀로 오랜 세월동안 극한적인 고행을 하였다는 주상 고행자들의 그룹이 있었다.

어느날 산 시미온이라는 이름의 고행자는 거대하고 높은 기둥의 꼭대기에 서서 타락한 인류의 운명을 한탄하는 고행을 하였는데 그는 그러한 수도가 자신을 신에게 더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믿었다.

다음의 이야기는 얼마전 산 시미온 처럼 55cm 지름의, 높이 32미터 기둥 위에 서서 무려 35시간을 아무런 안전장치 없이, 물과 음식도 없이, 그리고 수면이나 기대는 물건도 없이 버틴 '거리의 마술사' 데이빗 블레인에 관한 이야기다.



(그림설명: 기둥 위에 서 있는 데이빗 블레인)

1990년대 후반부터 TV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한 데이빗
블레인은 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을 세워놓고 트럼프
카드 마술을 하여 '거리의 마술사'라고 불리웠다.

무대나 특수효과 없이 신비한 마술을 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블레인은 2002년 5월 21일 미국의 ABC TV가 방영한 스페샬 쇼인 '벌티고'를 위해 뉴욕의 번화가 한복판에 세워진 기둥 위에서 35시간 동안 중심을 잃지않고 서 있었다.

당일 생중계로 방영된 쇼 벌티고에는 여러 종류의 거리 마술 장면들이 함께 방영 되었으며 이러한 마술 중에는 그가 혹시 바이블에 나오는 모세가 행한 카발라
같은 마법을 쓰는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 정도로 신비한 마술들이 있었다.



(그림설명: 2000년 TV쇼를 위해 61시간동안 얼음 속에 있었던 블레인)

금은방 진열장 마술

거리를 지나가던 여인을 불러 세운뒤 트럼프 마술을 보여준 블레인은 마술 도중 여인이 손에 차고 있던 손목시계를 몰래 가져갔다.

그 즉시 인근에 있던 금은방 쇼윈도우 앞으로 가서 고급 시계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여인에게 보여준 블레인은 금은방 진열대에 자신의 시계가 있는 것을 본 여인이 깜짝 놀라는 것을 보고 신문지를 가져와 이를 금은방 유리창 표면에 펴고 손으로 신문지와 유리창을 뚫은 뒤 진열대에 놓인 시계를 꺼내 여인에게 다시 줬다.

유리에 어떠한 눈속임이 있지 않나 해서 이를 만져본 사람들은 유리가 완벽한 진열장용 유리이고, 전혀 깨지거나 흠집이 나지 않은 것을 확인한 뒤 블레인이 두꺼운 진열장용 유리를 신문지 한장만을 이용해 손을 통과시켜 시계를 꺼낸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그림설명: 도심에 붙은 벌티고 쇼 포스터)

거지 할아버지를 위한 커피 마술

블레인이 길 거리에 서서 동냥을 하던 거지 할아버지에게 종이컵에 담긴 뜨거운 커피 한잔을 준다.

거지 할아버지에게 커피를 한번 마셔보라고 권하면서 커피가 뜨겁고 맛이 좋은가를 물어보는 그는 거지 할아버지로 부터 그렇다는 대답을 듣는다.

그 후 신에 관해 몇마디 나눈후 커피잔을 들고 주문을 외운 블레인은 이를 쓰다듬자 커피가 밑에서 부터 동전으로 변하기 시작하더니 동전이 컵을 꽉 채우는 놀라운 마술을 보여준다.

이를 지켜본 거지 할아버지는 동전으로 가득찬 종이컵을 들고 고맙다는 말을 계속 하며 자신의 눈을 믿지 못한다.



(그림설명: 얼음 안에서 61시간 있은 블레인)

뱀을 삼키는 마술

거리를 지나가는 한 행인을 세운 블레인은 자신이 세운 사람이 뱀을 무서워 한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다.

블레인은 손에 있던 작은 뱀을 입에 넣어 삼키고 뱀을 무서워 하는 사람에게 등에 메고 있는 가방을 열어보라고 한다.

그가 자신의 가방을 열자 그 안에는 방금전 블레인이 입 안으로 삼킨 뱀이 들어있다.

그러자 평소에 뱀을 무서워 했던 사람은 더 이상 뱀이 무섭지 않은듯 이를 계속 손으로 만져보게 된다.


원상태로 회복된 찌그러지고 빈 맥주캔

블레인이 공원에 앉아있는 커플이 다 마신 빈 맥주캔을 집어든다.

맥주캔을 손으로 비빈뒤 이를 쓰다듬자 우그러졌던 맥주캔이 다시 빳빳해 진다.

방금전에 맥주캔의 맥주를 다 마신 남성에게 맥주캔을 다시 따보라고 한다.

맥주캔은 새 것처럼 맥주가 가득 차 있고, 이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듯 무척 시원하다.



(그림설명: 아무런 특수효과 없이 공중에 뜨는 블레인)

위와 같은 마술을 수천만명이 보는 TV를 통해 보여준 데이빗 블레인은 세계의 많은 마술사들 처럼 우리가 모르는 어떠한 눈속임 묘기를 부린 것 일까?

아니면 그는 고대로부터 신에게 받아 비밀리에 계승 된다는 정통 카발라 마법을 사용한 것 일까?

거리의 마술사 데이빗 블레인의 정체는 무엇일까?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