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Bluebook에 기재되었던 유명한 UFO 사건들 소개



(사진설명: 1997년 일반에게 공개된 Project Bluebook의 겉표지)

UFO들은 왜 갑자기 1947년이후부터 많은 출현을 하기 시작한것일까요?

2차세계대전이 끝난 직후 전세계, 특히 미국과 구소련에는 1947년 8월 한달만 통합 179개가 넘는 UFO 목격담이 전국에서 보고되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미 공군은 '왜 하필 UFO가 하늘에 나타나서 우리를 고생시키느냐'는 농담섞인 기자회견을 하는 자리에서 '현재 우리 공군은 새로운 연구 단체를 조성, 전국에서 보고되는 UFO를 조사하고 있는중이다'는 간략한 담화문을 언론에 발표 하였습니다.




(사진설명: 1942년 중국에서 찍힌 UFO 사진)

당시 그들이 귀뜸을 해준 '새로운 연구단체'의
이름은 'Project ign'.

이 연구단체는 1947년부터 1949년까지 지속이 되었으나 수백개가 넘는 UFO 목격사례중 단한건의 사건도 완벽한 결말이 날 기미가 보이지않자, 모든 UFO 사건을 '혜성'으로 간주한뒤 그 단체를 해체시키게 됩니다.

그후, 1949년 갑자기 미국의 텍사스주에 다량
으로 도깨비불(Phantom Light)들이 나타나면서부터 이에놀란 시민들은 공군에 지원을 요청하였고, 도깨비불 때문에 다시 형성되었던 Project ign은 더 많은 정부의 지원을 받은뒤, 공식적인 미공군의 부서로 자리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당시 그들은 Project Grudge라는 새이름으로 텍사스주의 도깨비불을 조사하게 되었고, 조사과정에서 당시 군인들이던 연구원들까지 도깨비불의 목격자가 되는 바람에 수사에 큰 혼란을 부르게 되었습니다.




(사진설명: 1948년 비슷한 모습의 UFO가 중국에서 찍힌 사진)

Project Grudge에서는 전세계에 퍼져있던 최고의 물리학자들과 로케트 기술자들을 초빙한뒤 UFO 목격사례를 분석하였다고 하며, 미 공군은 1949년부터 그들을 이용, 자신들만의 무중력 UFO 건설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미국의 시민들은 '정부가 이행하고 있는 Project Grudge의 연구과정과 결과를 발표해 달라'는 간청을 하기 시작했고, 이에 대비를 하였던 미 공군은 1952년 공식적으로 Project
Grudge를 해체시킨뒤, 군인과 민간인 UFO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초특급 비밀조직
Majetic 12를 형성하고, Project Bluebook
이라는 비공개 연구단체를 결성했습니다.

Project Bluebook이 당시까지 현존하던 다른 연구단체와 다른점은, 그때부터 UFO 목격사례와 외계인과의 접촉사례를 국가기밀로 간주한뒤 비밀스러운 연구를 시도했다는점이라고 하며 Project Bluebook에서는 Project ign에서부터 접수가된 모든 UFO 목격담을 재수사한뒤 모든 목격사례에 과학적인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Project Bluebook이 국가기밀단체인 Majetic
12로 형성이된 배경으로는 1952년 미국의 수도 와싱톤 DC에 수십여대의 UFO 편대가 나타났던 사건이 큰 이유였습니다.




(사진설명: 1950년 미국의 오레곤주에 나타난 UFO)

당시 Project Bluebook의 주 연구목적은 UFO가 외계인의 발명품이 아닌 지구인의 신무기인것을 대비한 대외 첩보작전과, 실제로 전국에서 보고가 되던 UFO 추락설등을 조사, 과학적인 결론을 내리는데 안간힘을 쓰게 되었으며 이 소식을 듣게된
구소련의 정보부는 자신들도 Project Blue
book과 비슷하고, 이름이 공개가 안된 연구팀을 형성, 소련 전역에서 벌어지던 UFO 사건들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1960년이 접어들면서 미국과 구소련의
연구원들은 약 10년간 무려 20,000건이 넘는 괴이한 UFO 목격사례들을 조사하였으며 약 20,000여개가 넘은, 많은 목격사례들중 어떤 사례는 동일 UFO에 의해 만들어졌던것을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1968년, 비공개적으로 외계와의 직접적인 만남과 교류가 있었다는 소문이 있던 나라 미국은, 모든 UFO사건을 '가짜사진들과 허구가 만들어낸 인류 최대의 사기극'이라는 담화를 발표한뒤 공개적으로 모든 UFO 연구를 중단한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사진설명: 1951년 미국의 텍사스주에 나타난 UFO 그룹)

그후 미 공군은 12,618개의 UFO사건 분석을 끝으로 1968년, 공식적으로 Project Bluebook을 해체, 연구활동을 중단하였고, 약 30년후인 1997년, 미국의 Freedom of Information Act
(FIA)에 의해 Project Bluebook의 모든 자료들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개가된 Project Bluebook에 조차도 상당수의 페이지가 까만줄이 많이 쳐있거나 페이지들의 상당수가 존재를 하지않아 많은 사람들의 의문을 사게 됩니다.

과연 미공군은 1968년당시 UFO 사건들을 조사 하는것이 더이상 쓸모없던 일이었기때문에 연구를 중단하게 된것이었을까요?

혹시 그들은 다른 외계의 문명이 그들의
궁금증을 모두 풀어주어 연구를 도중에 중단하게된것은 아니었을까요?

이상하게도 현재 인류가 쓰고있는 단어인 '텔레파시'와 '원거리투시', 그리고 광섬유등의 단어와 발명은 거의모두 1968년을 기점으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과연 텔레파시와같은 단어들은 어디서 발단이 되어 인류가 사용하게 된것일까요?






(c) 웹진 괴물딴지 1999-2010. All Rights Reserved.